UPDATED 2023.2.8 수 18:3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카운터사이드, 건틀렛 리그전 업데이트 및 검은사막모바일, 여름 업데이트
윤종건 기자 | 승인 2021.07.20 17:33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했다.

‘건틀렛 리그전’은 PvP 콘텐츠를 한층 더 고도화하고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드래프트 픽을 통해 상대방의 조합을 견제하고 이에 따른 전략적인 소대를 구성해 경쟁하는 것이 특징이다. 9월 말까지 ‘건틀렛 리그전 BETA’로 시범 운용하며 ‘랭크전’ 1,000점 이상 달성한 이용자는 매일 12:00부터 23:59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최대 5분동안 매치가 진행되며 ‘건틀렛 리그전’에서는 함선의 체력과 공격력이 상향 조정된다. 아군 함선의 체력이 60% 미만으로 감소하면 “리벤지 모드”가 발동하여 아군 유닛의 공격력, 체력, 스킬 충전속도가 상승한다. 매치 잔여시간에 따라 모든 유닛의 최대 체력이 줄어드는 “전투 임계” 효과도 적용된다. 리그전에서는 일반 ‘건틀렛’과 달리 ‘밴&업 시스템’과 시즌 룰이 적용되지 않으며, 승점 계산 또한 새로운 기준으로 산출된다.

월드맵 콘텐츠 ‘다이브’를 45단계에서 50단계로 확장했다. 이와 함께, 깊은 ‘다이브’ 심도에서 활동하는 해적 조직 ‘스캐빈저’ 소속의 신규 유닛 ‘오버플로’, ‘글리치’를 추가했다. 두 유닛 모두 깊은 ‘다이브’ 심도에서 활동하기 위해 인체 개조를 불사하였다는 설정으로 ‘솔저/메카닉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디자인되었다. ‘오버플로’는 SSR 등급 디펜더 유닛이며, ‘글리치’는 SR 등급 스트라이커 클래스다.

확장한 ‘다이브’ 심도에서는 보다 강력한 적이 등장하고 클리어 시 추후 ‘다이브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인 ‘황금탄’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규 ‘다이브’ 탐사좌표 클리어를 통해 ‘스캐빈저’의 각성 메카닉 유닛인 ‘이볼브 원’과 ‘기계수집가’가 엮인 새로운 시나리오를 관람할 수 있다.

넥슨은 게임에 접속해 다양한 장비 강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를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일수에 따라 ‘튜닝 바이너리’, ‘강화 모듈 T4 상자’, ‘고급 장비소재’ 등을 제공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맞이 '테르미안 마을' 오픈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을 열고 여름 특별 이벤트를 오늘(20일) 진행한다.

'테르미안 마을'은 여름을 맞아 오픈한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며 얻은 축제 쿠폰을 모아 흑적색 금강 앵무새(6세대), 흑정령 얼음상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로 얻은 주사위 조각은 블랙펄, 심연 장신구 궤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 '모험가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1주차 점검 전까지 '나눔의 증표' 구매를 통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나눔의 증표'를 1,004개 이상 구매 시 '기부천사' 칭호를 얻을 수 있으며 한통 수박, 반통 수박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조건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메인 의뢰 진행도에 따라 태고 장비와 태고 장신구 총 6종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주요 의뢰를 간소화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탈리아 외무부, 이탈리아 문화 유산 알리는 퍼즐게임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 발표

오늘 이탈리아 외무부는 이탈리아의 문화유산과 경이로움을 전세계, 특히 젊은층에 알리기 위한 비디오게임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 출시를 발표했다. 전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는 이 게임은 아름다운 그래픽과 흥미로운 인터랙티브 경험을 통해 이탈리아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7월 20일 이탈리아 MFA의 세계 문화 전용 새 포털인 italiana.esteri.it 사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포함 11개 국어가 지원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엘리오는 밤 동안 이탈리아 20개 지역에서 회수한 20개의 불꽃으로 매일 아침 나라를 밝힐 태양에 불을 붙이는 늙은 등대지기다. 고대 그리스 신화의 헬리오스를 지칭하는 엘리오는 그의 임무를 도와줄 조수를 찾아 등대 밖에서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소환한다. 유저는 미스터리 캐릭터가 되어 해질녘부터 이탈리아 전역을 돌며 20개의 불꽃을 회수하고 등대의 불을 붙이고 태양을 다시 빛나게 하는 모험을 하게 된다.

유저는 여정 중에 5명의 가디언을 만나게 되는데 각 가디언들은 이탈리아 문화유산인 자연, 음식, 예술, 공연 및 디자인 5개 부문을 안내한다. 여행의 마지막엔 놀랍게도 유저가 엘리오를 대신해 등대지기가 되어 나라의 보물을 지키는 임무를 맡게 된다. 하지만 그 전에, 유저는 우선 이탈리아의 랜드마크를3D로 재건한100 레벨 이상 퍼즐게임을 통과하며 이탈리아의 해안과 산, 도시와 성, 전통과 신화를 발견하는 여정을 거쳐야 한다.

로렌조 안젤로니(Lorenzo Angeloni) 대사, 외교통상부 문화경제혁신국장은 "오늘날 모바일게임 시장은 모든 유형의 컨텐츠가 확산되는 주요 채널 중 하나다. 우리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하여 우리나라와 그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 우리의 일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우리 부처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공공행정 전반에서 소통하는 이유다.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이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에 매료되고 익숙해져서 언젠가 우리나라를 실제로 찾게 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며,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는 단순한 모바일게임이 아닌 문화와 테크놀로지를 절묘하게 결합한 진정한 ‘메이드 인 이탈리아’다. 게임 속 이탈리아에서의 모험을 통해 아름다움, 창의성 및 미식의 여정에 몰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페데리코 파일라(Federico Failla) 주한 이탈리아 대사도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는 이탈리아 외무부가 출시한 첫 비디오게임이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아름다운 이탈리아를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이러한 게임이 출시된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게임 출시에 대해 평하며, “유저들은 가상 현실에서 이탈리아를 방문해 게임을 하면서 매력적인 이탈리아의 도시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는 놀이와 학습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충족하는 게임으로, 특히 이탈리아의 문화와 언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이상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모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탈리아. 경이로운 나라'는 이탈리아를 이미 잘 알고 있거나 더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600개의 스토리, 뉴스, 재미있는 사실들로 이뤄진 글들로 인해 이탈리아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뿐 아니라 여행 가이드로도 쓰일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에서 음악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오페라에서 바로크, 유명한 영화 사운드 트랙에 이르기까지 위대한 이탈리아 클래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오리지널 사운드는 게임 분위기를 만들 뿐 아니라 이탈리아어를 가르치는 학교에서 학습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윤종건 기자  gun2@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종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