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이 2021년 하반기 첫 신작으로 라인업에 시동을 건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온라인 총싸움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의 스팀 소개 페이지를 오픈 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배틀스티드:군마’는 언리얼엔진4로 구현된 메카닉 3인칭 총싸움 (TPS, Third Person Shooter) 게임이다.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유저들은 우주 식민지에서 발견된 새로운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각 나라 군수 기업들 간의 경쟁에 용병으로 참가해 전 세계 유저들과 6: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다.

7개의 거대 메카닉(로봇)을 컨트롤하여 같은 팀과의 협력으로 전투지역의 거점을 점령하고, 자원을 모아 다양한 승리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모드에 맞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게임은 오는 8월 스팀(Steam) 얼리억세스를 통해 ‘배틀스티드:군마’의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다. 스팀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10억 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으로, 해외 시장의 넓은 유저풀을 확보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블랙스쿼드’등의 게임이 성공하면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부쩍 상승했다.

엠게임 김용준 본부장은 “이번 스팀 진출은 회사의 유저층을 넓히고, 서비스 영역 확대를 견인할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얼리억세스 출시에 앞서 다수의 사내 테스트와 FGT를 시행, 다방면으로 게임성을 검증했다. 메카닉 유저라면 누구나 가슴 설레며 주목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틀스티드:군마’는 다수의 PC 게임 성공으로 온라인게임 명가라 평가받는 엠게임의 오랜만의 신작이다. 이번 작품으로 메카닉 인기를 새롭게 재점화 하고, 라인업 장르의 다각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3D 콘텐츠 플랫폼 스케치팹, 에픽게임즈 합류

스케치팹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

에픽게임즈는 웹 기반 3D 콘텐츠 플랫폼인 스케치팹(Sketchfab)이 에픽게임즈의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22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스케치팹은 웹에서 직접 3D 콘텐츠를 검색, 편집,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4백만 개의 3D 에셋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주요 3D 제작 도구 및 플랫폼에 통합돼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주요 데스크톱과 모바일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와 호환을 제공한다.

이번 에픽게임즈와의 합류로 스케치팹은 3D, AR 및 VR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한편, 개방적이고 상호 연결된 메타버스에 필수적인 크리에이터 에코시스템을 성장시키는 데 힘을 합칠 방침이다.

스케치팹은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독립적인 서비스로 계속 운영되며,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의 다양한 도구 및 플랫폼과의 통합과 호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엔진에 대한 지원 역시 포함된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스케치팹을 이용하는 제작자들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이전 30%의 판매 수수료를 12%로 인하해 사용자들이 스케치팹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부사장이자 언리얼 엔진 총괄 책임자인 마크 쁘띠는 “스케치팹은 누구나 3D 콘텐츠를 웹에서 편집하고 게시하는 것은 물론, 판매와 구매까지 제공하는 멋진 3D 콘텐츠 세계를 만들었다.”라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리얼타임 3D 기술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웹 기반 솔루션에 대한 수요 역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스케치팹과 협력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스케치팹 CEO이자 공동설립자인 알반 디노옐은 “새로운 창의성의 시대에 힘을 더하며,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에서 자신의 3D 작품을 선보이고 액세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갖고 스케치팹을 이끌어왔다”라면서, “에픽게임즈에 합류해 스케치팹의 강력한 온라인 툴셋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들에게 훨씬 더 멋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에픽게임즈와 함께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배우 송강 출연 신규 홍보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공식 홍보 모델인 배우 송강이 출연하는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최근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배우 송강을 통해, 백년전쟁을 더욱 많은 글로벌 게임 유저들에게 알려간다는 계획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인종,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전 세계인들이 백년전쟁을 즐기며 랭킹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배우 송강이 ‘세계는 지금 실시간 서열정리 중, 전 세계 한판 전쟁에 참전하라’는 내레이션으로 영상을 끝마치며, 글로벌 유저들과 짜릿한 실시간 대전을 펼치는 백년전쟁의 특징을 알린다.

한편, 백년전쟁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짜릿한 전투 플레이의 쾌감은 물론 몰입감 높은 관전의 묘미까지 갖췄다.

컴투스는 오는 8월 8일 글로벌 이벤트 대회인 ‘월드 쇼다운’ 개최를 시작으로 백년전쟁을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월드 쇼다운’은 무관중 온라인 형식으로 치러지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 프로모션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과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8월 8일까지 전국 460여 개 매장에서 ‘메론설빙’ 4종 중 하나를 주문하면 ‘던파’ 아이템 쿠폰 ‘설빙 x DNF 메론메론 스페셜 상자’를 제공한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캐릭터에 착용할 수 있는 ‘메론메론 눈사람 아바타 상자’를 비롯해 ‘메론맛 피로 회복의 영약(5개)’,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5개)’, ‘아바타 선택 능력치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7월 28일까지 ‘던파’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 ‘메론설빙’ 4종 중 가장 먹고 싶은 ‘메론설빙’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설빙’ 모바일 상품권 2만 원씩을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한 책자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아카데미의 5년간 성과를 비롯해 수료생 인터뷰, 출시 게임 소개, 향후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게임아카데미 5주년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해당 자료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도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게임아카데미 5주년 사업 성과와 스케치 영상, 참가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 기념 영상도 함께 제작해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했다.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목표로 게임 개발 실무 역량을 지원해 온 게임아카데미는 지난 5년간 수료 인원 470명 멘토 90명, 전시회 4회 개최, 학생 팀별 개발 작품 130점, 플레이스토어 출시 게임작 13점, 장학금 및 개발지원 약 5,900만원 등의 기록을 남겼다.

특히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난 3년간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아카데미 효과성 분석 연구에서는 게임개발지식, 게임직무지식, 진로준비역량 등의 항목에서 각각 약 18%, 10%, 12% 정도 향상되는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집중 교육 과정 신설, 현업자 멘토링 확대, 전문가 특강 연계를 통해 교육 과정을 보다 고도화·세분화한다는 방침을 담은 게임아카데미 향후 진행 계획도 밝혔다.

또 온라인 채널 확장과 게임 개발 전용 스튜디오 사용성의 증진으로 교육의 편의성 제공 및 지원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기존 수료생에 대한 후속 지원도 강화해 교육 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지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리고 필요한 실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 전인교육을 향한 명확한 방향성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재의 성장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꿈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 역량을 바탕으로 매년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약 8개월에 걸쳐 게임 개발 지식 및 기술은 물론 게임 인재가 가져야 할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함양하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집단 육성 MMORPG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 및 CBT 참가 응모 시작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2)’의 사전예약 및 CBT 참여 응모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7월 22일) 15시부터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정식서비스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7월 22일(목)부터 게임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AOS와 IOS 이용자 모두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 접수를 완료하면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베타 테스트) 참여 응모도 자동 접수된다. CBT 참여 인원은 총 2만 명으로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CBT 일정은 대상자들에게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며 '구글플레이' 사전예약 시 게임 내 전용 호칭,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시 '웹젠프렌즈' 이모티콘 등의 보상이 추가된다. 여기에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가입 인증 이벤트도 마련돼 총 10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웹젠은 사전예약 페이지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뮤 아크엔젤2'의 사전예약 영상 등 다양한 게임 정보도 공개한다. 전작으로부터 이어지는 '뮤 아크엔젤' 시리즈의 세계관과 플레이 할 수 있는 3종의 클래스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의 소개 및 게임 영상, '뮤 아크엔젤2'의 특징인 '집단 육성 시스템' 등 각종 게임 콘텐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뮤 아크엔젤2'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에 임하는 집단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캐릭터를 중복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당 2개로 나뉘어지는 특성까지 더해져 총 50여 가지가 넘는 조합으로 자신만의 군단을 꾸릴 수 있다.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정식 후속작이다. 웹젠은 전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게임에 담았으며 집단 육성 시스템 등의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를 추가하고 게임 편의성 측면도 강화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사업 일정을 마무리 짓고 있으며 CBT 및 정식 출시 일정은 사업일정에 맞춰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스트리머 전용 플랫폼 트윕, 님블뉴런과 ‘이터널 리턴 팩’ 출시

뉴미디어 게임 문화를 주도하는 EJN은 님블뉴런의 대표 게임 ‘이터널 리턴’과 협업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후원 플랫폼 ‘TWIP(트윕)’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이터널 리턴 팩’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이터널 리턴 팩’은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처럼 시청자가 트윕으로 스트리머에게 후원할 때 사용 가능한 후원 이미지로, 기간 제한 없이 1회 구매로 평생 소장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총 20종의 기본 이미지와 2개의 이벤트 이미지가 담겨있으며, ‘트윕’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스트리머 후원 화면에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후원 이미지들은 인터넷 밈(meme)을 ‘이터널 리턴’ 캐릭터로 재해석한 것들과 트위치 스트리머와 시청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이벤트 이미지들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트윕’ 후원 이미지는 서비스 내에서 기본 제공하는 것과 스트리머가 설정한 이미지만 사용 가능했으나, ‘이터널 리턴 팩’이 출시됨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 후원할 수 있다.

더불어 ‘이터널 리턴’의 캐릭터 보이스를 활용한 TTS(텍스트 음성 변환)가 함께 출시됐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재키’와 ‘아드리아나’의 음성으로 스트리머에게 후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EJN’은 이번 ‘이터널 리턴 팩’ 출시를 통해 게임 캐릭터적인 요소와 스트리머들의 특징을 섞은 재미있는 아이템을 제공, 시청자들의 높은 몰입도와 참여율 증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2K, NBA 2K22의 주요 특징 첫 공개

2K는 9월 10일 출시를 앞둔 자사의 농구 시뮬레이션 게임 NBA® 2K22의 주요 특징을 최초로 공개했다.

먼저, 온 코트 게임 플레이에는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더 많이 반영되어 공격 시 움직임과 연계 플레이의 변화를 추구했으며, 반대로 수비할 때에도 이러한 공격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다.

MyTEAM의 진화된 환경에서 플레이어는 더욱 다양해진 방법으로 자신만의 드림팀을 구성하고 경쟁할 수 있으며, 매 시즌 새로운 챌린지와 보상을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되어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거대한 온라인 농구 커뮤니티인 ‘도시’는 플레이스테이션5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 콘솔에서 이용 가능하며, 일상과 활동, 상호작용이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나 MyCAREER의 내러티브 경험을 도시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항해하는 유람선 갑판 위에서 펼쳐지는 ‘동네’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및 PC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MyNBA 및 MyWNBA의 변화를 비롯한 전체 내용을 웹사이트의 코트사이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8월과 9월에는 보다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NBA 2K22는 9월 10일 플레이스테이션 5와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NBA 2K22는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하며, NBA 2K2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주얼 컨셉은 2K 산하 스튜디오이며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NASDAQ: TTWO)가 소유한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대규모 여름 이벤트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4종의 대규모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코로나와 함께 폭염까지 더해진 상황에서 유저들이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먼저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8월 4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일 차원의 균열을 클리어하면 큐펫 코인 10개를 얻을 수 있는 ‘차원의 균열 이벤트’, 차원의 균열을 클리어하면 히멜메즈의 가발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GM 빅풋의 가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8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전 서버 경험치 버닝 이벤트’, ‘낙원단 & 일루전 경험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론칭 1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공식 공식 카페 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나만의 팁을 올리면 참여 인원수에 따라 냥다래, 레어 보물 추첨권 등 인게임 재화를 전체 유저에게 누적 지급하는 ‘여름 더위 대탈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핫타임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사이다 캔을 던져 1부터 6까지 중 나온 숫자만큼 포링이 이동한 칸에 있는 보상을 획득하는 ‘여름 특별 이벤트’, 여름 축제 코인을 수집해 24급 장비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여름 축제 코인 교환소’도 오픈한다.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는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여름방학 숙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퀘스트 6개 완료 시 ‘참 잘했어요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획득한 도장수에 따라 종료 후 최대 600만 제니를 지급한다. 또한 총 10개로 구성된 도장 스티커 판을 모두 채우면 최상급 장비 상자, 최상급 카드 상자, 최상급 직업 무기 상자도 증정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유저분들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모바일 게임 이벤트와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