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는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그날의 벚꽃’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날의 벚꽃’은 8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기간 한정 이벤트 스테이지로, 메인 스테이지 1-16을 완료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즘’을 소모해 메인 스테이지 또는 자원 던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점수 아이템 ‘벚꽃잎’을 획득할 수 있다.

‘벚꽃잎’은 총 5단계로 구성된 신규 오로리안 ‘히이로’의 이벤트 스토리 오픈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방된 모든 스토리 관람 시 보상으로 ‘루맘버’, ‘나이티움’, ‘육성 재료’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한정 출석 이벤트도 진행하며 조건을 달성하면 ‘루맘버’, ‘나이티움’, ‘익명의 선물 주머니’ 외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8일간 누적 출석 시 이벤트 전용 아바타 ‘벚꽃의 휘장’이 선물로 지급된다.

여기에 이벤트 퀘스트 시스템인 ‘여관 알림판’의 특정 퀘스트 완료 시 ‘루맘버’, ’한정 가구’, ‘경험 재료’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15일까지 실시되는 이벤트 추첨 콘텐츠 ‘복달걀 추첨방’에서는 ‘벚꽃잎’을 사용해 ‘루맘버’, ‘한정 가구’, ‘나이티움’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다음 달 18일까지 오픈되는 ‘운산의 벚꽃’ 한정 소집에는 신규 6성 오로리안 ‘히이로’와 5성 오로리안 ‘타키’가 등장한다.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및 영웅 등장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영웅 '용의 수호신 제이브'와 전설 영웅 '어둠의 구원자 에스파다'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전설+ 영웅 '용의 수호신 제이브(이하 제이브)'는 전작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세븐나이츠 일원으로, 스토리나 전투에서도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제이브는 공격을 받으면 자신의 방어력에 따라 적에게 큰 피해로 반격하며, 화상 스킬과 스스로에게 막기 확률 증가 하는 스킬, 사망시 스스로 부활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전설 영웅 '어둠의 구원자 에스파다(이하 에스파다)'는 성십자단의 일원으로, 권총과 검술에 뛰어난 악마 사냥꾼이다. '에스파다'는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을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과 회피, 즉사 스킬을 보유했다.

신규 영웅 출시로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는 제이브와 에스파다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각각 추가됐다.

넷마블은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 온 장비 프리셋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프리셋은 이용자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세트를 저장하면 원하는 영웅에게 바로 장착할 수 있다. 영웅별로 장착된 장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비 착용 현황' 기능도 선보인다.

넷마블은 7일에 걸쳐 다양한 미션이 열리고,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무기, 전설+ 방어구, 잊혀진 기억 등 각종 보상을 증정하는 '세나 카니발' 이벤트를 8월 26일까지 실시한다.

또,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제이브와 에스파다를 특정 레벨까지 성장시키면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

방치형 필드를 플레이하면 '황금 잉어', '비단 잉어'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8월 12일까지 열린다. 황금 잉어, 비단 잉어로 이용자는 '코스튬 의상 티켓', '황금 잉어의 보은 상자', '전설 영웅 소환권'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황금 잉어의 보은 상자'를 열면 성장 던전 입장 티켓, 전설 엘릭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세븐나이츠의 인기 영웅 '제이브'의 등장으로 게임 스토리도 풍성해지고, 전투의 새로운 재미가 더해질 것"이라며 "지난 스페셜 방송 '세나2게더'를 통해 안내드린 것처럼 8월 중에는 통합 프리셋 기능이 들어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로저스, 신규 군단장 던전 ‘기계왕 벨페고르’ 업데이트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군단장 ‘기계왕 벨페고르’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군단장 던전은 12명이 참가하는 ‘군단장 접견: 기계왕 벨페고르’와 최상위 도전 콘텐츠인 ‘기계왕의 전술분석실’로 구성된다. 두 던전은 1800만과 3000만의 종합전투력을 각각 요구하며, ‘기계왕의 유산’, ‘기계왕의 수하들 세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번 기계왕 던전 업데이트로 신규 최종 장비인 나태 레전더리 장비(코어·모듈·실드)를 포함해 ‘정밀해진 나태의 코어’, ‘정밀해진 나태의 엔진’ 등 최상위 등급의 에픽 장비(코어·모듈)도 출시됐다. 던전 플레이를 통해 나태 레전더리 장비를 최대 5단계까지 초월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군단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서버 최초로 에픽 장비를 획득한 클로저에게 서버 유일 칭호 등을 선물하고, 모든 클로저를 대상으로 ‘강화 버프 이용 계약권’과 ‘강화기 백신’을 선물한다.

또한, 다음 달 26일까지 조사대 던전을 클리어 한 횟수에 따라 ‘2020 픽업 펫 상자(1종)’, ‘SS/S D 컴포넌트: 기어’, ‘기계왕의 유산’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별이되어라, 세컨드임팩트 영웅 등장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세컨드임팩트 영웅 ‘인푸’와 ‘바솔로뮤’가 등장했다. 인푸는 사제 포지션으로 여러 영웅들과 함께 용황 전쟁을 승리로 이끈 샤카족의 왕자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거나 아군 전체의 주요 능력치를 향상시켜 전략적 활용성이 높다. ‘바솔로뮤’는 딜러 포지션으로 알라스타 우주 제국의 마지막 제독이자, 우주 최강의 함대를 이끌고 용황 전쟁을 지휘한 최고의 지휘관이다.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받는 원거리 피해량을 증가시켜 공격력을 강화시키는데 유용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5일까지 ‘호감도 인사하기 포인트 2배 이벤트’와 ‘매일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영웅에게 ‘인사하기’하면 호감도 포인트를 기존 30 포인트에서 60 포인트로 2배 얻을 수 있고, 게임에 접속하면 호감도 아이템인 ‘삼계탕 닭’을 매일 5개씩 받는다. 호감도 포인트를 모으면 해당 영웅의 영웅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8일 까지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자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물풍선’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빙고 완성에 따라 ‘칼라르의 혼’,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동화풍의 감성적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으로 지속적인 유저 소통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골프 임팩트(Golf Impact),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골프 임팩트(Golf Impact)’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골프 임팩트에서 ‘클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먼저, 국가와 성향, 개성있는 엠블럼 등 원하는 스타일의 클랜을 만들어 멤버들을 모집 후 포인트를 모으면 클랜의 리그 등급이 상승된다. 등급에 따라 소속 멤버 모두에게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랜끼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클랜전’도 추가된다. 구성원들을 각각의 홀에 적절히 배치해 코스를 공략하고 클랜전에서 승리 시 클랜 포인트와 다양한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벚꽃이 피어있는 배경의 신규 테마 11 ‘마제스틱 마운트 후지(Majestic Mount Fuji)’가 추가됐다.

골프 임팩트는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PvP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미국, 프랑스, 몰디브 등 세계적으로 아름다운 명소들을 사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며 각자의 성향과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장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몬스터 길들이기, 8주년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에 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시스템이 추가됐다. 서버 전체의 이용자들이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해 가한 피해량을 기준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2회 참여가 가능하며 일일 랭킹과 주간 랭킹을 산정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신규 포식자 ‘미르’도 추가됐다. 미르는 적에게 피해를 되돌려 주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 전체를 대상으로 공격하는 광역 공격 스킬도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캐릭터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별도 공지 시까지 진행되는 ‘미나의 8주년 선물’ 이벤트에서는 4가지 성장 목표를 두고 일일 미션을 수행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더불어 약 20여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포식자 뽑기권과 선택권, 각 신장 15단 선택권, 전체신장 선택권 등 다양한 캐릭터들과 고유장비 Lv55 5세트, 고유장비 Lv50 뽑기권 등의 장비, 4성 히어로 펫, 그리고 죽음의 흔적, 생명의 열매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한 ‘몬스터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모바일 RPG다. 탄탄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RPG 장르 최초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등 신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리얼KBO 이사만루21,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야구게임 명가 공게임즈는 지난 29일(목)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에서 2021년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새로운 Special edition 등급의 선수카드인 ‘시그니처’ 카드 출시다. 시그니처 카드는 KBO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유명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포함되어 야구팬들의 팬심을 불러 일으키는 디자인과 빠른 성장, 멀티 포지션 소화 등 매력적인 경기력을 겸비하여 게임 내에서 더욱 화끈하고 다이내믹 한 야구 경기를 선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커뮤니티 카페에서 이용자들이 보내 온 의견들을 토대로 한 풍성한 컨텐츠 추가와 개선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싱글플레이 컨텐츠인 ‘이벤트 시즌’이 추가되었다. 이벤트 시즌은 그 동안의 일반 시즌 경기와 달리 다양한 AI팀 라인업과 보상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매치 형식의 컨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KBO 구단별로 선정된 올스타 라인업과 화끈한 경기를 치루고, 새로 출시된 시그니처 카드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 여러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더욱 리얼한 야구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그 동안의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액션플레이 내 타격/투구 시스템에 대한 대폭적인 밸런스 개선이 함께 진행되었다. 예측타격 성공 시의 UI 표시, 인게임 내 구종별 구위, 확정 타격 범위, 타격 각도 등 게임 내 야구경기에 활용되는 다양한 영역의 밸런스를 대폭 개선하여, 더욱 사실적인 야구경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제공되는 일일/주간미션 등의 미션 시스템과 시즌 모드의 보상 체계를 이용자들의 요구 수준에 맞게 대폭 개선하는 한편, 득점 발생 상황에 따른 주자/코치 세레머니 연출 추가, 수비 상황 시 내야수들의 수비 모션 개선 등을 통해 한층 발전된 게임성과 리얼야구를 보여줄 수 있도록 많은 개선작업이 실시 되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역대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과 짜릿한 승부를 겨루고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파이팅 패키지 특전 제공 등의 풍성한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컴프매 LIVE 2021, 선수 각성 시스템 추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이하 컴프매 LIVE 2021)이 신규 성장 콘텐츠 ‘각성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각성 시스템’은 기존 유저들이 보유한 선수 카드를 한 단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성장 시스템으로, 선수 능력치 상승과 더불어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유저들은 각성 선수들 만이 가질 수 있는 ‘핵심 특수 능력’을 지정해 보유할 수 있으며, 포지션에 따른 키플레이어 효과까지 얻어 승부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또한, 선수가 가진 최대 레벨이 한단계 더 확장 가능하며 카드의 배경 이미지에 각성 선수를 지칭하는 특별한 이펙트 효과까지 적용된다.

선수 각성에 필요한 ‘각성 포인트’는 동일 선수카드를 영입했을 경우를 비롯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의 플레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컴프매 LIVE 2021’은 이번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만으로 다양한 게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은 오는 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성 포인트를 비롯해 몬스터 선수 영입권 등 구단 운영에 필요한 각종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고 등급 ‘몬스터 선수’의 각성을 지원하는 미션 이벤트도 오는 2일부터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컴프매 LIVE 2021’은 유저가 KBO리그의 구단주 겸 감독이 되어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프로야구 원년부터 현존하는 모든 구단의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이고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삼국블레이드, 곽가 초월 업데이트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곽가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삼국지에서 ‘곽가’는 군략에 뛰어나 여포 토벌전에서 여포를 생포하는 데 일조한 책사이며, 오환 정벌이 끝나고 유성에서 귀환하여 오는 도중 풍토병으로 쓰러져 38세의 나이에 요절했다. 조조에게 곽가의 죽음은 큰 충격이었으며 적벽에서 대패하였을 때는 "봉효가 살아있었더라면 이 지경까지 이르지는 않았을 텐데"라며 탄식한 것으로 알려진다.

삼국블레이드에서 곽가는 불을 이용해 공격하는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스킬인 ‘회광반조의 계’을 보유하게 된다. 초월 스킬인 회광반조의 계 사용시 일정 시간 피해 면역 효과가 되어 첫 일격으로 적의 보호 효과(무적, 피해반사, 피해흡수)를 없애고, 넓게 퍼져나가는 불꽃을 일으킨다. 곽가와 가까운 대상일수록 공격이 중첩되어 높은 피해를 받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PVP 컨텐츠인 금광쟁탈전도 추가된다. 금광쟁탈전은 경쟁을 통해 금화를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로 금광을 차지한 시간만큼 보상을 획득하게 되는 컨텐츠다. 이외에도연맹전 내 성 모의전 추가와 성장 난이도 개선 등을 통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액션스퀘어는 곽가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전장을 오픈하며 핫타임 이벤트, 미션 달성이벤트, 확률업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명일방주, 화중인 업데이트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서 오늘(30일) ‘화중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이벤트 스테이지 ‘화중인’은 메인 스테이지 1-10 클리어 시 오픈되며, 8월 6일에는 ‘그림 밖으로’가 추가로 개방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존 캐릭터를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시스템 신규 시스템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가 공개된다.

이에 첫 번째 캐릭터로 ‘5성 라바 더 퍼거토리’가 등장한다. ‘라바 더 퍼거토리’는 ‘화중인’ 이벤트 임무인 ‘자문’ 중의 지정 임무를 완수하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금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개방되는 한정 헤드헌팅 ‘월은회명’에서는 신규 오퍼레이터 ‘6성 시(한정)’, ‘6성 사가’, ‘5성 우요우’와 함께 ‘6성 니엔(한정)’이 다시 등장하며, 이 기간 동안 매일 ‘월은회명’을 무료로 1회 진행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한정 로그인 이벤트를 개최,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월은회명’에서 10연속 헤드헌팅을 진행할 수 있는 ‘타이드 온 선셋 헤드헌팅 허가증’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합성옥을 획득할 수 있는 ‘용문 복권방’, 위스퍼레인 신상 컬렉션 ‘트렘블 콜드’와 기타 고급 재화를 선물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0일까지 현대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0011시리즈 신상 컬렉션 ’니엔’의 ‘언페터드 프리덤’, ‘아’의 ‘닥터 오브 페이스’, ‘훔’의 ‘저스트 어 드라이브’, ‘단청각’ 신규 테마 가구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에만 판매되는 특별 패키지, ‘로도스 아일랜드 리소스 팩’, ‘로도스 아일랜드 헤드헌팅 팩’, ‘로도스 아일랜드 스페셜 팩’ 등 신규 패키지 3종도 만나볼 수 있다.

샷온라인, 신규 대회 ‘오픈 투어’ 업데이트

웹젠이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새로운 경기 모드를 도입했다.

웹젠은 어제(7월 29일) '샷온라인'에 '오픈 투어'와 '아너 트레이닝 룸' 등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대 20명이 참가해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 '오픈 투어'가 주목받고 있다. 오픈 투어에는 특정한 레벨과 타이틀 이상을 달성해야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를 지불해야 한다.

대회 참가자는 무작위로 지정된 상급 코스에서 총 9홀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한 상위 3명에게는 차등으로 보상이 주어지며, 보상은 상금과 경험치, 게임 아이템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웹젠은 '아너 프로' 타이틀을 보유한 이용자를 위해 전용 경기 모드인 '아너 트레이닝 룸'을 준비했다. 아너 포인트와 그린피를 지불하면 다양한 페널티가 적용된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아너 트레이닝 룸은 ‘Easy 모드’부터 ‘Very Hard 모드’까지 4단계의 모드로 이루어진다. 단계별로 캐릭터의 스탯(능력치)이 감소하고, 바 스피드가 상승하거나 나이스 존이 좁아지는 등의 페널티가 적용돼 참가자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한편, 웹젠은 '샷온라인'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8월 12일까지 진행한다.

20명이 참가한 '오픈 투어' 경기 화면을 인증하면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지급하고, 3위 안에 오른 경기 기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보너스 캐시'를 선물한다. ‘아너 트레이닝 룸’에 10회/20회/35회 참여해도 다양한 보상을 준다.

이벤트 기간 중 일요일마다 ‘버닝 이벤트’도 열린다. 이날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는 '원 포인트 레슨 티켓'를 무한으로 획득할 수 있고, 경험치 10% 상승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블록버스터 스토리 ‘블랙헤븐’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블록버스터 스토리 콘텐츠 ‘블랙헤븐’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블랙윙의 과학자 겔리메르가 만든 초대형 함선 ‘블랙헤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스토리 콘텐츠가 도입됐다. 이용자는 메이플 연합과 힘을 모아 ‘블랙헤븐’의 침공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각종 미션과 미니게임을 수행하게 된다.

‘블랙헤븐’은 Act 1부터 6까지 총 45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 경험치 및 칭호, 라이딩 등 보상 아이템이 주어진다. 140레벨부터 게임 내 빠른 콘텐츠 메뉴를 통해 ‘블랙헤븐’에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섯 번째 군단장 ‘스우’가 등장했다. 윙 마스터 ‘스우’는 치명적인 자기장과 중력 에너지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적으로, ‘스우’ 공략에 성공하면 루즈 컨트롤 머신 마크, 반짝이는 고철, 빛을 잃은 코어 조각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한편 여름 이벤트 맵 ‘골드비치 리조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8월 19일까지 피라냐의 공격을 피해 생존하는 ‘피라냐 피하냐’,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골드비치 버프 트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는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이 출시 후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인 ‘극지의 어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1버전 ‘극지의 어둠’에서는 거점 챕터 1-4와 금빛 소용돌이 챕터 3 신규 콘텐츠와 함께 신규 구조체 및 무기, 의식, 코팅, 이벤트 스토리와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용자는 ‘한정 테마’ 개발을 통해 신규 S급 구조체 루시아-심홍지연과 A급 구조체 카무이-중능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루시아-심홍지연 S급 구조체 출연 확률은 100%이며, 카무이-중능 A급 구조체 또한 타 A급 구조체와 동일한 확률로 등장한다.

또한, ‘황혼신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심연 인증 카드를 사용하여 최대 50회 내 ‘황혼신제’ 코팅을 포함한 모든 이벤트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규 6성 루시아 전용 무기 ‘홍앵’, 6성 카무이 전용 무기 ‘대신위’, 6성 의식 ‘패튼’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코팅 ‘회색 깃털·심홍지연’, ‘회색 깃털·중능’. ‘종말의 전령’도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극지의 어둠’을 테마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것이 얼어붙은 ‘극지의 어둠’ 이벤트 스토리는 신규 챕터 ‘북극 항로 연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루시아-심홍지연과 카무이-중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외전 ‘탈바꿈’과 ‘핏빛 석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는 협동작전에서 강력한 신규 보스인 ‘로제타’를 상대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도 있게 된다.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은 퍼니싱에 대항할 마지막 희망인 ‘구조체’들의 지휘관이 되어 전투를 펼쳐 나가게 되는 세기말 세계관을 앞세워 출시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출시 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 2차례의 CBT에서도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청에 수많은 신청자가 몰리며 성황을 이뤘고, CBT에 돌입해서는 전투 쾌감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평이 즐비했다.

출시 한달도 채 되지 않은 현재 시점에서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은 국내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하며 올해 주목받는 게임 기대작 중 하나라는 것을 입증해냈다. 한국 외에도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은 중국과 대만,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달성했다.

특히, 몰입도 높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호쾌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짜릿한 액션, 스킬볼을 터치하여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독창적인 3체인 전투 시스템, 극한 회피를 완성해 ‘초산 공간’에서의 콤보 공격 등은 전략성과 컨트롤의 손맛을 동시에 느끼게 하여 인기가 높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출시 이래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보다 다채로운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적의검, 손오공 업데이트 및 스킨 출시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에 손오공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유기 테마의 탈 것과 날개 등 여러 가지 외형이 추가되었으며 서유기 속 인기 캐릭터인 ‘손오공’과 ‘삼장법사’의 스킨을 지급한다.

특히 8월 한 달 동안 캐릭터를 생성만 해도 누구나 ‘손오공’ 또는 ‘삼장법사’ 스킨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8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하는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존 이용자들도 서유기 테마의 스킨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스킨과 재료 선물, 귀속 다이아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4399코리아는 신규 서버 유저에게 한정 200연속 뽑기를 무료로 제공해 ‘기적의검’만의 쾌속 성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DEAD OR ALIVE 6(데드 오어 얼라이브 6) 콜라보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DEAD OR ALIVE 6(데드 오어 얼라이브 6, 이하 DOA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DOA6 콜라보레이션 파이터 ‘SS카스미’, ‘낙원의 천사 뇨텐구’, ‘낙원의 천사 마리 로즈’ 등 3종의 신규 파이터가 추가됐다. 이어 오는 8월 5일 ‘SS뇨텐구’, ‘낙원의 천사 카스미’, ‘낙원의 천사 호노카’ 등 3종의 신규 파이터가 새로 등장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이벤트 파이터 ‘SS 호노카’와 ‘SS 마리 로즈’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SS호노카는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서, SS 마리 로즈는 다양한 미션 클리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얻을 수 있다.

더불어 DOA6 콜라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도 함께 선 보이며 DOA6 파이터가 보스로 등장하는 러시던전도 함께 열린다. DOA6 카스미와 KOF 카스미가 등장하는 강림 던전에서는 클리어 이후 DOA6 옵션 카드와 DOA6 전용 각인석 등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용자 전용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동안 출석만 해도 KOF 파이터 200회 소환권, 페스타 파이터 2종을 비롯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드래곤블러드, 8월 18일 정식 출시

수퍼트리는 모바일 액션 MMORPG ‘드래곤블러드(Dragon Blood)’를 오는 8월 18일 정식 출시한다.

드래곤블러드는 한국 게임 개발사 ‘넥스텐드’가 개발하고 ‘수퍼트리’에서 서비스하는 작품으로, 국내 중소 게임사 두 곳이 만나 야심차게 선보이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멸망에 빠진 대륙을 구원하기 위해 최종병기 ‘드래곤’과 함께 전장에서 전투를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의 경쟁과 협동을 요구하는 드래곤대전, 최강자전, 아레나, 진영전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진영전은 상대 진영과 경쟁을 하면서도, 보스 몬스터와 전투 시 상대 진영과 협동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라 다른 게임의 RVR 콘텐츠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이사는 “오는 8월 중순 이후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의 신작 출시가 예고 되어 있어,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양한 장르의 게임 출시 소식은 반가운 일”이라며, “수퍼트리도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중소 게임사의 개발력과 서비스 저력을 보여드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퍼트리는 오는 8월 18일 출시 예정인 ‘드래곤블러드’의 티저 영상을 사전예약 페이지에 함께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KBS 주말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에 출연중인 배우 이병준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 잡는다.

GTA 온라인, 신규 이동수단 피스터 코메트 S2 추가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 신규 이동수단 피스터 코메트 S2를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피스터 코메트 S2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차량으로 레전더리 모터스포츠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주 베스푸치 잡에서는 두 배의 보상을 제공하며, LS 자동차 모임 회원이 단거리 질주에 참가하면 승패와 관계없이 두 배의 GTA 달러와 RP를 획득해 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아울러 오는 8월 4일까지 경품 이동 수단으로 신규 차량인 벌카 워러너 HKR이 선정되었으며, 단거리 질주에서 5회 우승하면 경품으로 획득하게 된다.

같은 기간 LS 자동차 모임에 방문하면 로스 산토스 커스텀 바시티 재킷을 얻고, 튜닝 샵 오피스 옆 칠판에 적힌 일일 차량 목록을 완수하면 길거리 범죄 색상 갱 티를 보상으로 받는다.

시승 트랙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바피드 도미네이터 ASP를 미리 만나보고, 이와 함께 딩카 제스터 RR과 올 뉴 피스터 코메트 S2 차량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8월 5일 이전에 KDJ와 세산타를 도와 작업 계약 피날레를 완수하면 8월 9일 이후에 추가로 20만 GTA 달러와 흰색 본 x 레이즈드 티를 얻는다.

바피드 도미네이터 ASP는 오는 8월 5일부터 쇼룸에서 정식 판매되며, LSC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추후 해당 차량을 위한 푸카루 레이스 상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8월 17일까지 평판을 쌓아 자동차 모임 멤버십 랭킹 10에 도달하면 25만 GTA달러를 보너스로 선물할 방침이다.

GTA 온라인은 이번 주 로그인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튜닝 샵 부지 구매 시 레이스 앤 체이스 아케이드 게임을 무료로 지급한다.

다양한 이동 수단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어 코일 라이덴, 오셀럿 파리아, 캐런 에버론, 위니 이씨 스포츠, 오셀럿 로커스트, 디클라스 맘바, 바피드 클리크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락스타 게임즈는 지난주 LS 자동차 모임의 회원이 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8월 2일 이후 로그인 시 론 레이싱 상징을 선물한다.

퍼즐앤드래곤, 기간 한정 특별 레어 에그 ‘별을 자아내는 정령’ 등장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7월 30일부터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7월 30일 오후 12시부터 8월 27일 오전 11시 59분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레어 에그 ‘별을 자아내는 정령 페스티벌’에서 히비스커스의 성묘아, 나팔꽃의 성광화, 팬지의 성광화 등 총 11종의 별을 자아내는 정령 시리즈를 만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로그인하면 4회에 걸쳐 ‘개최기념! 별을 자아내는 정령 에그’를 4개씩, 총 16개의 에그를 메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정령석의 작은 병’이 등장한다. 정령석의 작은 병은 몬스터 교환소에서 교환한 물뿌리개를 사용해 11종의 하바리움으로 어시스트 진화시킬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최초 로그인 시 정령석의 작은 병 1개를 메일로 지급하며 몬스터 구입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던전 ‘별을 자아내는 정령’과 ‘8월의 퀘스트’ 클리어 시에도 획득 가능하다.

함께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 ‘별을 자아내는 정령’에서는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꽃의 씨앗 5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지막 플로어 ‘사령 러시! (초지옥급)’을 클리어하면 무지개 물뿌리개를 증정한다. 꽃의 씨앗은 몬스터 교환소에서 물뿌리개로 교환 가능하다.

모두의마블, ‘썸머 아일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진화 캐릭터를 비롯한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는 ‘썸머 아일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개인 및 팀 미션 수행을 통해 최대 ‘1,000 다이아'와 ‘Lv.5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랠리’와 수상도시 맵에서 색다른 파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1억 난투전’을 오픈했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S+ 진화 바다여행자 머큐리’를 획득할 수 있고, 미션 진행 시 ‘전용 아쿠아 코스튬’,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는 ‘바다여행자 머큐리를 찾아라!' 이벤트를 개최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후 다이아광산에 입장한 모든 이용자에게 총 ‘3,000 다이아’를 선물하는 ‘썸머 아일랜드 입국 기념’ 이벤트와 사용한 ‘3,000 다이아’를 이용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썸머 아일랜드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패밀리 가입 시 ‘별사탕’을 제공하고, 일정 수 이상의 패밀리원 유지 시 ‘영광의 빛’과 ‘다이아’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독점 승리와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전설의 군단, 7월 업데이트 신규 영웅 ‘라이덴’ 추가 

조이시티는 슈퍼조이가 개발한 수집형 턴제 RPG ‘전설의 군단’에서 7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 이후 신규 유저를 위한 전용 광고 지면이 제공된다. 계정 생성 이후 10일간 전용 광고 지면이 화면에 노출되며, 매일 시청 단계에 따라 보석, S급 장비 상자, 5성 영웅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라이덴’이 전장에 합류한다. ‘라이덴’은 천족 영웅으로 마족 사냥에 특화된 빛속성 원거리 딜러다. 감전 상태의 적군에게 강력한 추가 피해를 주는 ‘천공의 화살’,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적군에 배치된 마족 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섬멸’을 보유하고 있다.

길드원 전체가 같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길드 보스’가 추가됐다. 24인의 3개 덱 편성으로 전투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영웅 사망 시 대기 중인 영웅이 참여해 전투를 이어간다. 아울러 다른 길드원의 대표 영웅 1명을 전투에 참가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일주일 동안 길드원 각각이 입힌 최대 데미지 기록을 합산하여 길드 랭킹이 산정되며, 해당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아울러 전설 난이도 16 챕터가 추가됐으며,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유저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신규 7일 출석 체크 이벤트’, 본인이 원하는 영웅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매일 지급하는 ‘영웅 급성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