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이, 5일(목) 시즌 3 를 시작한다.

‘이터널 리턴’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즌 3는, 신규 이용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튜토리얼 및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친구들과 함께 동선을 짜고 소통하며 더욱 전략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터널 리턴의 시즌 3 오픈을 맞아, ‘Play / Watch / Earn’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22일까지 게임 속 이벤트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에 따라 게임 머니를 비롯해 ‘피구왕 쇼우 스킨’과 실물 ‘현우 자켓’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방송 ‘트위치’에서 진행되는 ‘이모트 드롭스! 라운드2’ 이벤트를 통해, 지정된 스트리머 방송을 시청하면 ‘이터널 리턴’ 게임 속에서 사용 가능한 스트리머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다.

한편, 35번째 신규 캐릭터로 무에타이 킥복서 ‘얀’ 과 신규 스킨 ‘군의관 캐시’ 그리고 ‘유키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다음게임(Daum게임) 에서 카카오 ID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전국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접속하면 현재까지 출시된 총 34종의 캐릭터 무료 이용 및 게임 코인 50% 추가 획득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그랑사가, 일본 티저 페이지 오픈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티저(Teaser)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는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세리아드’의 이미지를 메인으로 특유의 감성과 색감을 적용, 게임의 캐릭터 및 세계관을 비롯해 핵심 콘텐츠 ‘그랑웨폰’ 등 각 카테고리별로 담긴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랑사가’의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의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GAMEPLEX Co.,Ltd, 법인장 김태수)’가 담당하며, 연말 일본 서비스를 목표로 이번 티저 공개와 함께 쇼케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그랑사가’의 매력을 일본 현지에 알릴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인 첫 번째 타이틀로 지난 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 중 새로운 세계관 확장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예고한 바 있으며, 연내 일본 및 글로벌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르4, 글로벌 CBT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의 글로벌 비공개테스트(CBT)를 오늘(5일)부터 오는 8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글로벌 CBT는 영어와 중국어 간/번체, 일본어를 지원한다. 글로벌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 CBT에 참여할 수 있으며, PC 버전의 경우 스팀과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번 CBT에서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호쾌한 경공은 물론, 장대한 서사를 따라 진행되는 튜토리얼과 퀘스트를 통한 모험, 그리고 미궁, 토벌, 비곡 등 <미르4> 핵심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특히, 효율적인 성장이 가능한 ‘4대 분기 플레이’와 전투의 핵심 시스템인 ‘프리루팅’ 등 미르4만의 차별화된 게임성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를 통해 게임 그 이상의 세계를 선사한다.

CBT 참가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미르4는 현재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식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CBT기간 중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안정화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미르4는 170여개국, 12개국 언어로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Fungible Token)와 FT(Fungible Token) 기술을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캐릭터 및 흑철 자원 등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월드 플리퍼,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 돌파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5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3분기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둔 이 게임은 ‘플리퍼’를 조작해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 보내는 액션 게임으로, 도트 그래픽 바탕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수많은 조합이 가능한 속성과 스킬 시스템, 다채로운 스토리 이벤트 등 방대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월드 플리퍼’의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계속된다. 국내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판 ‘월드 플리퍼’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달성으로 인게임 재화인 '성도석' 2500개와 ‘4성 숲지기 아리사’ 캐릭터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대 마켓 사전 등록 시, ‘4성 이상 캐릭터 확정 티켓’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 플리퍼’ 국내 사전 예약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에어팟 프로’, ‘구글 기프트 카드’ 및 ‘월드 플리퍼 공식 굿즈’ 등 푸짐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월드 플리퍼’ 공식 커뮤니티인 다음 카페에서 회원 수 목표 달성 시,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성도석’, ‘스태미나 회복약’ 등 인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19주년 기념 프로모션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8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대표 PC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19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이명진 작가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개발한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MMORPG이다. 2002년 8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19년간 전세계 91개 지역에서 순항리에 서비스 중이며 2021년 7월에는 베트남 지역에 정식 론칭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19주년 기념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벤트는 총 6종으로 진행한다. 먼저 8월 4일부터 18일까지 우편으로 받은 초청장을 프론테라 왕실 NPC에게 전달한 후 임무를 수행하면 ‘19주년 기념 상자’를 증정한다. 19주년 기념 상자에서는 (비매품) 신묘한 생명수, (비매품) 파워 부스터 등 8종의 소모 아이템을 19개씩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차원의 균열 클리어 시 GM 빅풋의 가방, 큐펫 코인 10개를 획득 얻을 수 있는 ‘차원의 균열 이벤트’도 진행한다. GM 빅풋의 가방에서는 히멜메즈의 가발 상자, 대장장이의 축복 등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큐펫 코인은 각종 큐펫 알과 큐펫 용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8월 4일부터 9월 1일까지 여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전 서버 경험치 버닝 이벤트와 낙원단, 일루전 환영조사단 경험치 증가 이벤트,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현일 팀장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19년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 전했다.

파 크라이 5, 무료 플레이 및 특별 할인 이벤트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 5의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지 시간 기준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Windows PC,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유비소프트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스팀, 스태디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미리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솔로 플레이 혹은 2인 협동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무료 플레이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구매를 통해 본인이 저장했던 지점부터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유비소프트는 파 크라이 5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 오는 9일까지 파 크라이 5 게임 및 시즌 패스를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는 무료 플레이 기간에 먼저 게임을 경험해보고 구입을 결정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무료 플레이 및 할인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식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오는 10월 7일 파 크라이의 신작 파 크라이 6(Far Cry®6)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유비소프트 토론토 주도로 개발 중인 파 크라이 6는 카리브해 중심부에 위치한 열대 낙원 지역인 ‘야라’를 배경으로 자비 없는 독재자 안톤 카스티요와 그의 아들 디에고 카스티요와의 치열한 혈투를 다룰 예정이다. 

위메이드,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사에 투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사 지원에 적극 나선다.

위메이드는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주요 IT 기업 S급 개발자 중심으로 설립된 메타스케일에 투자를 단행했다.

‘메타스케일’은 카카오 CIPO(최고IP책임자)를 역임한 권승조 대표가 설립한 신생 스타트업으로 국내 대표 IT 기업 개발자 포함,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사업을 담당했던 핵심 인력들을 주축으로 구성됐다.

10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버디버디(BuddyBuddy)’의 서비스 노하우를 지닌 위메이드와 Z세대를 타겟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준비중인 메타스케일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메타스케일은 스토리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3차원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 개념을 도입해 내년 초를 목표로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특히,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람과 사람의 상호작용을 강화해주는 장치인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활용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타스케일 권승조 대표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렉션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세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메타스케일에 대한 투자는 글로벌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전략적으로 결정했다”며 “변화하는 세상에 발 맞춘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메타스케일과 다각도로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권승조 대표는 프리챌, 네이버 디자인 센터장 등을 거쳐 지난 2011년 NHN Arts 대표로 부임해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라인 플레이를 일본과 동남아시아, 미국 등에서 50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키는데 일조했다.

지난 2018년 국내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現 카카오IX) 법인의 대표직을 맡아 콘텐츠 개발 및 사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IP비즈니스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었으며 2020년부터 카카오 CIPO를 맡았다.

컴투스-게임빌,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직접 제작한 ‘점자 동화책’ 선물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와 게임빌이 시각장애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지난 한 달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학습 교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대면 활동이 불가함에 따라 각자 개인 공간에서 작업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개됐으며, 임직원들의 자녀와 배우자 등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여자들도 많아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직접 점자 스티커를 인쇄할 수 있는 ‘휴대용 점자 인쇄기’를 비롯해 점안서 등 제작 키트가 제공됐으며, 약 3주간의 작업 기간과 검수 기간을 거쳐 최종 400여 권의 점자 동화책이 제작됐다. 

양사 임직원과 가족 구성원 100여 명의 손을 통해 완성된 ‘점자 동화책’은 금천구청과 금천문화재단을 통해 관내 구립 도서관에 전달됐으며, 해당 도서를 필요로 하는 각종 시설에도 기증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도서들은 시각장애 아동을 비롯해 비장애아동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권장도서들로 구성돼, 아이들의 지식 함양 및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컴투스의 한 직원은 “대외활동이 여의치 않아 무료한 일상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가족과 함께 뜻깊은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컴투스와 게임빌은 그동안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비롯해 자사의 인기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최근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한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픽세븐, 리제로와 콜라보레이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하 리제로)’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5일(목) 밝혔다.

이번 리제로 콜라보레이션은 5일부터 오는 8월 19일까지 총 2주동안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리제로의 주요 등장 인물인 ‘에밀리아’, ‘람’, ‘렘’,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들이 에픽세븐의 세계로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 ‘이세계의 손님’과 앨범형 서브 스토리 ‘행운의 꽃’ 2종의 서브 스토리를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먼저,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영웅 ‘에밀리아’를 소환할 수 있다. 에밀리아는 리제로 세계관 속에서 뛰어난 ‘정령술사’로 등장하는 만큼 에픽세븐에서도 5성 등급의 냉기 속성 정령사 영웅으로 선보인다. 이어서, 영웅 ‘렘’도 소환이 가능하다. 렘은 리제로의 핵심 인물로 리제로 세계관 속에서는 로즈윌 저택에서 일하는 메이드로 등장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에픽세븐에 함께 선보이는 무료 영웅 ‘람’과는 쌍둥이 자매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최대 7일까지 출석하면 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풍성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특히, 마지막 출석까지 완료한 이용자들은 또다른 콜라보레이션 영웅 ‘람’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영웅 ‘람’은 출석 이벤트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펼쳐지는 서브 스토리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하다.

NBA 2K22, 새로운 방식의 사운드트랙 공개

2K는 최고의 평가와 판매를 기록한 NBA 비디오 게임 시뮬레이션 시리즈의 차기작 NBA 2K22의 사운드트랙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작품의 사운드트랙은 게임 내 ‘시즌’과 이어지는 새로운 방식으로 공개되며, 에이치(Aitch), 프레디 깁스(Freddie Gibbs), 거너(Gunna), 메건 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 메트로 부민(Metro Boomin), 사위티(Saweetie), 스켑타(Skepta), 스미노(Smino),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등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악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운드트랙은 ‘퍼스트 프라이데이(First Fridays)’ 방식으로 확장되며 이 기능은 기존의 선곡 방식과 달리 매 시즌 첫 번째 금요일마다 사운드트랙에 다양한 신곡이 더해져 일년내내 새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각각의 업데이트에서는 유명 아티스트와 신인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해 플레이어의 음악 감상의 깊이를 더하고, 아티스트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아티스트 지망생들이 NBA 2K 시리즈의 음악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듀서 시리즈’가 도입될 방침으로, 추후 게임에 비츠 팩(Beats Pack)이 추가된 후 비트 위에 가사를 더하고 녹음해 재능을 뽐낼 수 있다.

프로듀서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NBA 2K22 사운드트랙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앨피 브로디(Alfie Brody) NBA 2K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농구와 음악은 뗄 수 없는 관계이며, NBA 2K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수년 동안 2K는 음악을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어왔으며, NBA 2K22에서도 이어진다. 올해는 미발매 트랙과 새로운 아티스트, 팬들의 참여 및 비디오 게임 역사에 확고한 자리를 다질 수 있는 기회까지 모두 완비된 역동적인 사운드트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K의 데이비드 켈리(David Kelley) 파트너십 및 라이센싱 시니어 매니저는 “NBA 2K는 비디오 게임 사운드트랙의 하나의 표준이 되어왔다”며 “올해는 플레이어들이 놀라운 음악을 공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음악으로 실제 농구 문화와 게임을 한층 더 결합해 나가고, 유명한 아티스트만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직접 재능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9월 10일부터 플레이어는 공식 NBA 2K22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출시 시점 및 그 이후의 모든 음악을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2K Beats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BA 2K22는 12세이용가 등급을 받았으며, 9월 10일 PS5와 PS4, Xbox Series X|S,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NBA 2K2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R2, ‘WAVE 이벤트’ 

웹젠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리부트 서버에서 ‘WAVE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8월 5일)부터 8월 12일까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보물상자/황금 보물상자 이벤트’, ‘길드 레벨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보물상자/황금 보물상자 이벤트’는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 자리 잡은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보물상자’ 또는 ‘황금 보물상자’와 ‘실버’를 지급하고, 각종 제작 재료와 교환하는 이벤트다.

먼저, 웹젠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보물상자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NPC를 통해 ‘보물상자 3개’와 ‘100,000 실버’를 교환하면 ‘어비스 저항의 벨트 퍼즐 수집 재료’를 포함한 악세서리 재료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동일한 서버에서 서번트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때 서번트 채집 경험치 보상과 채집 실패 보상은 2배 혜택에서 제외된다.

웹젠은 오픈 리부트 서버를 대상으로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도 준비했다. ‘황금 보물상자 1개’와 ‘100,000 실버’를 이벤트 NPC에게 주면 ‘서번트 4차 진화석 제작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중 1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8월 19일까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최상위 길드를 가려내는 ‘길드 레벨 이벤트’가 열린다. 웹젠은 이벤트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길드 레벨이 가장 높은 상위 3개 길드에 ‘이벤트 캐시(14일 기간제)’를 차등 지급한다.

한편, ‘R2’의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가능성이 매우 커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며, 비정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