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FANZ MAKER’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제품 개발에 뛰어든다.

넥슨은 9월 12일까지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를 창작자에게 개방하는 ‘팬즈메이커’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속 세계를 현실로 구현한 제품 콘셉트와 게임 팬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메이커를 선발한다.

양사는 메이플스토리와 제조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메이커를 연결해 제품 개발부터 펀딩까지 2차 창작 과정을 돕는다. 메이커는 메이플스토리 IP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상품을 만들어 펀딩에 성공하면 주문 수량만큼 제품을 제작해 재고 부담 없이 수익을 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와디즈X메이플스토리 공모전을 시작으로 특정 주제의 테마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넥슨 IP 전용관 구성 등을 순차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리니지2M, 대만 양대 앱마켓 매출 1위 기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M’이 18일(현지 시간) 기준 대만 양대 앱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18일 오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이름의 6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경쟁하는 월드 던전 ‘베오라의 유적’ 오렌 지역의 상아탑 던전 2층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도류, 창 클래스도 개선했다.

리니지2M은 올해 3월 24일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지 서비스 명은 天堂2M(티엔탕2M)이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대만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분기 대비 552%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쿠키런: 킹덤, ‘아이디어판다’ 통해 파르페맛 쿠키 굿즈 사전 펀딩 오픈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쿠키런: 킹덤의 새로운 상품을 웹예능 ‘아이디어판다’를 통해 제작, 사전 펀딩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디어판다는 JTBC스튜디오 산하 스튜디오 룰루랄라에서 제작하는 커머스형 프로그램으로, 만화가 김풍과 소녀시대 써니, 개그우먼 이은지를 주축으로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쿠키런: 킹덤과 아이디어판다의 만남은 지난 17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파르페맛 쿠키의 의뢰로 이뤄졌다. 데뷔곡 ‘토핑은 필요 없어'를 발매한 파르페맛 쿠키를 알리기 위해 굿즈를 제작하고자 한 것. 파르페맛 쿠키는 전화 연결을 통해 자신을 직접 소개하고 무반주로 노래를 선보이기도 했다.

의견들 가운데, 최종적으로 파르페맛 쿠키의 기타 케이스를 모티브로한 다용도 수납함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더불어 상품명은 파르페맛 쿠키, 베리베리와 함께 슈퍼스타가 되자는 의미를 담아 ‘파르페 베리 슈스함'으로 정해졌다. 여기에 파르페맛 쿠키 및 토핑 모양의 기타 피크와 케이스를 꾸밀 수 있는 데코 스티커 등도 함께 구성했다.

‘파르페 베리 슈스함'은 오는 9월 1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의 사전 펀딩을 통해 알림 신청을 먼저 실시한다. 이후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본 펀딩을 통해 결제 예약 및 실제 참여가 이뤄질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의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한 ‘정글스튜디오’, ‘케나즈’, ‘고즈넉이엔티’ 등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에 영향력을 가진 관계사들이 주관사로 참여해 수상작을 2차 창작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함께 제공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유주제 및 지정주제 등 2개의 공모 부문 중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자유주제는 작품의 장르, 소재 등의 제약이 없는 모든 창작 스토리를 대상으로 하며, 지정주제는 우리 사회의 핵심 주축이자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를 소재로 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컴투스는 공모전의 수상자를 기존 5명에서 7명으로 확대한다. 공모전의 전체 상금 규모는 총 4,000만원이며, 전체 대상 1명을 선정해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각 1명에게 300만원을 전달한다. 또한 부문별 장려상을 신설해 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 상금에 더해 예비 창작자들의 꿈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수상 특전도 마련됐다. 먼저, 컴투스와 주관사를 통해 수상작품의 2차 창작물 추진을 적극 검토한다. 수상자들의 창의적이 아이디어를 게임을 비롯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새로운 콘텐츠로 발전시켜 IP(지식재산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주관사에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특별 인턴십 참여 기회와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창작 인재들의 능력 개발을 위한 혜택이 주어진다.

넥슨, 제6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예선 돌입

넥슨이 ‘제6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19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15개의 문제가 네 단계에 걸쳐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며, 넥슨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도 공개된다. 예선 상위 500명의 학생에게는 특별상으로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며, 8월 17일 사전 공개된 연습문제에 도전한 참가자 1,000명에게도 특별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는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며, 예선 상위 80명은 오는 10월 30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진출 인원 및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확정할 예정이다.

썸에이지, '크로우즈(CROWZ)' 스팀 출시 예고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크로우즈’의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스팀 페이지 개설을 통해 ‘크로우즈’의 스틸컷은 물론 PC 사양과 지원 언어, 게임 소개와 더불어 신규 개설된 페이스북, 유튜브 및 트위터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크로우즈’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사단이 2018년부터 제작한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으로,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서든어택, 서비스 16주년 기념 ‘대탐험 FESTIVAL!’ 이벤트 실시

넥슨은 ‘서든어택’의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대탐험 FESTIVAL!’ 이벤트를 19일부터 실시한다.

먼저, ‘16주년 탐험 이벤트 - 16주년의 길’을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1회 출석 후 게임에 60분 접속해 획득한 ‘횃불’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동 경로를 선택하며 ‘AK103 16th’, ‘윈체스터(S) 16th’, ‘3,000 SP’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25일까지 게임에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최대 ‘16만 통합 경험치’를 제공한다.

또, 19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 & 썽’과 함께 ‘16주년 서든 라이브’를 방송한다. 생방송 미션을 수행하며 총 5천만 넥슨캐시와 ‘영구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킨 무기 ‘Dolphin’을 새롭게 출시했다. ‘Dolphin’은 9월 16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스킨 무기 3종을 활성화하면 경험치 20%와 포인트 20%를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무기 출시를 기념해 ‘Dolphin 무기를 모아라’ 이벤트를 9월 2일까지 실시한다.

‘Dolphin’ 무기 획득 기간을 300일 달성하면 ‘Dolphin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 신규 마이건2 Marble 스킨 AWP와 Mak-11을 획득할 수 있는 ‘[M] Mar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과 ‘2,000 SP’를 제공한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픈 베타 21일 실시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오픈 베타를 21일 새벽 2시부터 24일 새벽 2시까지 실시한다. 

이번 오픈 베타는 PC, XSX/S, Xbox One, PS4, PS5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중에는 플랫폼 간 진척도 공유 기능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오픈 베타를 통해 유저들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1막과 2막까지 플레이해 볼 수 있으며 별도의 레벨 제한은 없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앞선 테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야만용사, 아마존, 원소술사는 물론, 이번 베타에서 새로 선보이는 성기사와 드루이드까지 총 5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최대 8명의 플레이어들과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체험이 가능해, 퀘스트 클리어를 위한 파티를 맺을 수 있으며, 나아가 PvP 전투 모드를 통해 서로 힘을 겨룰 수 있다.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초기화(리부팅)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19일부터 23일까지 ‘R2’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오는 26일 20시에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리부팅할 계획이다.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비정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되며, 일반 서버보다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는 ‘R2’ 홈페이지를 통해 계정 당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회원들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 후 ‘캐릭터명 선점하기’를 누르고, 본인의 ‘캐릭터명’과 ‘클래스’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웹젠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계정 당 1회에 한해 캐릭터의 성별과 외형을 바꿔주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 1개’를 보상 아이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R2’에서는 서버별로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유저들의 게임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요스타, 신작 모바일 RPG ‘깨어난 마녀’ 첫 공개

요스타는 픽셀 네코 스튜디오가 개발한 ‘깨어난 마녀’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에서는 ‘깨어난 마녀’ 공식 로고와 함께 PV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순차적으로 등장인물, 세계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PV 영상은 약 1분 13초가량으로, 주인공 마녀가 등장해 평행 우주를 모험하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담았다.

‘깨어난 마녀’는 픽셀 그래픽을 이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린 모바일게임으로, 기억을 잃은 마녀가 시공을 초월한 평행 세계에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다.

회사 측은 국내 티저 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포함한 SNS 개설을 시작으로 일러스트 공개 등 출시 전까지 유저들에게 소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블소 레볼루션,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 참가자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온라인 게임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를 예고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레볼루션 챌린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오는 9월 6일부터 16일까지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 종목은 문파 대 문파의 단체 대결인 ‘비무 연승전’이다.

참가 방법은 문파장이 선수로 참가할 10명의 문파원을 선택한 후 게임 내 신청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 낮 12시까지 신청하면 되며, 참가자 발표는 25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원, 500만원과 함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수상자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흑신석 2천개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하츠네 미쿠’ 콜라보 3탄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가 공동 제작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19일, ‘하츠네 미쿠’ 콜라보 이벤트 3탄을 개최한다.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대표 이토 히로유키)가 개발한 ‘노래를 부르는 소프트웨어’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버추얼 싱어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는 성황리 진행된 지난 이벤트들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하츠네 미쿠’ 이벤트로, 전용 커버 곡 ‘오른 어깨위의 나비’와 ‘열등상등’ 등을 공개하고 뮤직비디오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또, 콜라보 라이브 의상을 지급하고, 각 밴드의 콜라보 일러스트를 전격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9일부터 게임 로그인 시 ‘하츠네 미쿠’ 이모티콘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9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 로그인 한 유저 전원에게 ‘라이브 의상’과 ‘드링크’ 등 컬래버레이션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 한 유저에게 ‘음악 상점’에서 커버 곡 구매 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유저를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랑사가, 일본 쇼케이스 진행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그랑사가’의 연내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랑사가’의 일본 쇼케이스는 19일 오후 1시 그랑사가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눈(目) 귀(耳) 마음(心)’이란 주제로 ‘그랑사가’ 만의 그래픽 및 사운드, 세계관 등을 소개했다. 

또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아마노 요시타카’가 참여한 ‘그랑사가’ 일러스트 로고를 공개했다. 해당 로고는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그랑사가 2.0’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글 버전으로도 적용될 예정이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서비스 200일을 맞이한 가운데 국내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 쇼케이스 ‘디렉터 톡’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및 개선 방향 등 서비스 중장기 계획을 선보인바 있으며, 연내 일본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앱스토어 사전예약 실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앱스토어 사전예약을 19일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지난 2월 25일, 구글 플레이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800만 명의 사전예약자 수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인도, 베트남 제외 단일 마켓에서 이룬 기록이다.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2차 알파테스트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 6월 미국에서 개최한 1차 알파테스트의 흥행으로 규모를 확대해 아시아, 중동, 그리고 터키, 이집트 포함 28개국, 안드로이드 및 애플 iOS 이용자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