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신작 ‘디펜스 더비’ 글로벌 얼리 테스트 종료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가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얼리 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8일부터 18일까지 11일 간 진행한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를 추가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4명의 유저는 매 라운드마다 지급받는 경매 재화 ‘더비 칩’으로 전투에 배치할 ‘디펜더’를 낙찰 받아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크립’으로부터 타워를 방어해야 한다. 유저의 기본 캐릭터인 ‘룰러’와 낙찰 받은 ‘디펜더’의 배치, 종족, 속성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유저는 이들의 조합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경매에 참여하고 배치해야 한다.

‘디펜스 더비’의 글로벌 얼리 테스트는 제작 초기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점진적으로 게임을 완성해 나가는 라이징윙스의 새로운 게임 제작 방식에 따른 것이다. 

정식 서비스에는 더 다양한 ‘룰러’와 ‘디펜더’가 추가되며, 새로운 게임 모드와 특징이 소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강원랜드, 게임 콘텐츠 공동개발 협약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주식회사 강원랜드(대표 이삼걸)와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강원랜드는 지난 18일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강원랜드 본사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소셜 게임 및 오프라인 슬롯머신 리소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를 위한 사업 모델 개발과 시장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는 지난 3월 강원랜드가 자체 개발한 ‘케이엘 사베리’ 슬롯머신 10종에 이어 추가 5종에 대한 콘텐츠 계약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강원랜드가 개발한 슬롯 모두를 네오위즈가 5년간 독점 사용하게 된다. 네오위즈는 확보한 콘텐츠를 국내 및 글로벌 소셜 카지노 게임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콜오브듀티: 뱅가드, 11월 5일 출시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콜오브듀티: 뱅가드(이하 뱅가드)가 11월 5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뱅가드는 캠페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좀비 협동 모드 등을 지원한다. 유저들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럽 동부와 서부전선, 태평양, 북아프리카를 배경으로한 캠페인에서 태스크 포스 원과 특수 부대의 기원을 경험하게 된다. 

멀티플레이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20개의 전장이 선보인다.  콜오브듀티 프랜차이즈 최초로 선보이는 콜오브듀티 좀비 크로스오버를 통해, 좀비 팬들 역시 특유의 언데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20일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PS5, PS4, XSX/S Xbox One 및 PC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선보이게 될 새로운 경험은 올해 안에 준비될 예정이다.

백야극광, 여름 테마 이벤트 해신제·여름의 꿈 실시

텐센트게임즈는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백야극광'에서 여름 테마 이벤트 '해신제·여름의 꿈'을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여름 테마 이벤트 '해신제-여름의 꿈'은 메인 스테이지 1-16을 클리어할 시 개방되며, ‘여름의 여정’과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환상의 세계’ 총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베릴, 플뢰르, 보나시외 등 3명의 신규 오로리안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3,050 루맘버 및 특별 소집 스타 마커 2개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핏빛 수정'과 '옴므파탈' 한정 소집을 통하여 각각 신규 6성 오로리안 베릴과 플뢰르를 50%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29일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를 보상하는 ‘특별 사건부’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업 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 게이밍 서비스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에서 서비스된다.

PC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진출해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전 세계 페이스북 유저로 타깃을 확대해 ‘서머너즈 워’의 신규 수익 창출에 나선다.

컴투스는 페이스북 게임 플랫폼과 손잡고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새롭게 진출, 기존에 서비스한 모바일은 물론 PC 지원까지 가능해졌다. 

‘서머너즈 워’의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연내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등으로 지역을 점차 넓혀 나갈 예정이다.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 준결승 진출자 발표

쿠카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에서 주최한 총상금 1억 원의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은 18일까지 진행한 예선전을 거쳐 준결승 진출자 60명을 확정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총 10만명이 참여하는 등 삼국지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도전!삼전왕’은 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8월 18일 23시 59분까지 예선전을 진행하여 준결승 진출자 60명을 확정하고, 진출자 명단을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에 공개했다.

준결승 진출자 60명은 오는 26일에 열리는 준결승에 참여하게 되고, 그 중 상위 20명만이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예선전에 참여했지만 준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참여자를 위해 ‘삼국지 전략판’은 50명을 추첨해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4, PK시즌<군웅할거> 시작을 앞두고 관련 정보를 공식카페에 공개하고 있다. 시즌4에서는 6개의 세력이 9개의 주를 쟁탈하는 방식의 새로운 플레이가 적용되므로, 독특한 특성을 지닌 6개의 세력 [사세삼공:원소], [난세효웅:조조], [강동패왕:손책], [진위장군:유장], [인덕재세:유비]중 각 세력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선택해야 한다.

이 외에도 ‘삼국지 전략판’ 시즌4에는 신규 장수 및 신규 장수 배치, 민심 시스템 추가 등이 진행됐다.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이 200만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9일 오전 10시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프로모션 시작 후 15시간(20일 01시경)만에 사전예약 200만을 기록했다. MMORPG 장르 중 역대 최단 기록이다.

리니지W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참여자는 게임 출시 후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 24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4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모든 유저는 24일 낮 12시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블소2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블소2는 20일 신규 영상 ‘인게임 클래스 플레이 Part II’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권갑과 기공패를 착용한 두 캐릭터의 인게임 전투를 담았다. 근거리에서 강력한 연계기를 구사하는 권갑과 원거리에서 상대를 봉쇄하며 공격하는 기공패의 무공을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1일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5화를 공개한다. ‘신동돼서 남주냐’ 문파(신동, 남주)와 ‘블량배’ 문파(김희철, 하영)가 블소2를 플레이하며 진행하는 모의 라이브 방송 에피소드를 그려냈다. 유저는 이번 5화를 통해 경공, 보스 레이드 등 블소2 인게임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유저는 오는 22일 블소2 공식 유튜브에서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임요환과 강민이 참여한 예능을 감상할 수 있다. 임요환과 강민이 인게임 1:1 대전을 진행하는 모습을 통해 블소2의 핵심 콘텐츠인 ‘자유 액션’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