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 레볼루션, 韓∙美∙日 등 글로벌 78개국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 등극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한국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78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들이 미리 게임을 다운로드해두는 것으로, 유저 기대의 척도로 활용된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와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한국 시간 기준 8월 25일 오전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영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등 글로벌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와 캄보디아 등에서도 인기순위 Top 3에 올랐다. 

컴투스, 메타버스 대표기업 위지윅스튜디오 경영권 인수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위지윅스튜디오(공동대표 박관우, 박인규, 이하 위지윅)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1,607억 원을 투자해 위지윅의 보통주 1,127만 주를 인수했다. 지난 3월 이미 500만 주(450억 원)의 지분을 획득한 컴투스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총 38.11%의 지분을 확보하고 위지윅의 최대주주로 경영권을 인수하게 됐다.

위지윅은 CG/VFX(컴퓨터그래픽/시각특수효과) 기술로 넷플릭스 ‘승리호’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영화, 드라마 등을 만들어온 콘텐츠 제작사로, ‘엔피’ ‘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메리크리스마스’ ’골드프레임’ ‘고즈넉이엔티’ ‘위즈온센’ ‘에프포스트’ 등 자회사를 통해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웹소설∙뮤지컬∙OST의 제작부터 배급∙유통∙공연∙전시 컨벤션 등을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컴투스는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서 독보적 위치에 올라선 위지윅의 IP와 제작 역량을 확보해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한다.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위지윅의 여러 작품을 글로벌 게임으로 제작하고, 컴투스의 게임들을 여러 콘텐츠로 확장하는 등 트랜스 미디어 전략으로 탄탄한 IP 밸류체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와 같은 전략으로 컴투스는 게임과 문화 콘텐츠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워킹데드’로 유명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스토리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 MZ세대 콘텐츠 기획사 클래버이앤엠, 콘텐츠 제작 및 미디어 기업 미디어캔 등 역량 있는 기업의 인수 및 투자를 진행해 왔다. 또한,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와 정글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게임을 넘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으로의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세아스토리’, 틱톡 채널 개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글로벌 쇼트폼 플랫폼인 ‘틱톡’에 신규 채널을 개설 했다고 25일 밝혔다.

세아는 유튜브와 트위치TV 등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을 해왔다. MK.02(마크 투)의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공감을 이끌어 냈고, MK.03(마크 쓰리)는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세아는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주저함이 없었던 만큼, 이번에는 쇼트폼 플랫폼인 틱톡에 채널을 개설하고 유튜브, 트위치 등과는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틱톡 영상들의 주된 트랜드인 댄스 콘텐츠로 시작해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아를 비롯해 세아스토리를 이끌고 있는 세아팀의 충만, 흥선, 원금, 편집, 기술좌 등의 모든 캐릭터들 역시 틱톡에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세아를 알지 못했던 새로운 시청자 층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존 시청자들에게는 세아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복안이다.

또한, 세아스토리는 생방송 스케줄을 조정해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회로 개편 됐다. 이에 따라 마크 투는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방송을 진행하며, 마크 쓰리는 월요일과 화요일 같은 시간에 방송할 예정이다.

피망 뉴맞고, 천만 다운로드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피망 뉴맞고’가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국내 고스톱류 카드게임에서 최초로 달성한 것이다. 피망 뉴맞고는 2013년 첫 출시되어 현재 월 140만 명의 유저가 함께 즐기고 있는 국내 고스톱 게임이다. 19세 이상 이용가 게임 중 가장 많은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으며, 앱애니에서 지난 8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45세 이상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또한 피망 뉴맞고는 지난 2020년 4월 국내 고스톱류 게임 최초로 게임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분석해 시스템 조작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RNG 공식 인증을 획득하며 게임의 공정성과 시스템 투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피망 뉴맞고는 이번 1,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1,000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특히, 오랜 시간 동안 꾸준하게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피망 뉴맞고 플레이어’라는 이름으로 기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경기도민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저들 대상으로도 게임 내 진행 중인 경품 응모 이벤트에 더 많은 응모가 가능하도록 참여 조건을 낮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 2021’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유니티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크리에이터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컨퍼런스인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 2021(이하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을 10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사회와 지구에 긍정적이며 의미 있는 영향을 주는 경험을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는지 소개하는 온라인 무료 컨퍼런스로, '더 나은 세상 상상하기'라는 주제 하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올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미국의 아티스트이자 배우, 작가로 활동 중인 커먼의 기조 연설로 막을 올리게 된다.

올해는 ‘교육 및 포용적 경제 기회’, ‘환경과 지속 가능성’, ‘디지털 건강 및 웰빙’,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툴’ 등 4개 주제 하에 전 세계 혁신가들과 각 분야 전문가,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서 실시간 3D를 활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프로젝트 개발 관련 팁을 얻고, 전문가를 일대일로 만나 작업에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메타버스,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의 미래 등과 같은 주제의 토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유니티 게임 부문 시니어 디벨로퍼 애드보킷 애슐리 앨리시아를 비롯, 프로젝트 드로우다운의 드로우다운 런 디렉터, 엘리자베스 배글리 박사,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메터의 CEO 스티븐 콜렌스, 나이언틱의 소셜 임팩트 디렉터 예니 솔하임 등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검은사막, ‘AMD FSR’ 기술 도입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에 ‘AMD FSR(피델리티FX 슈퍼 레졸루션 이하 FSR)’ 기술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FSR’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적게 소모하면서 프레임을 높여주는 최신 업스케일 기술로 AMD가 지난 6월 ‘컴퓨텍스 2021서’ 공개했다. ‘FSR’ 사용 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없이도 기본 성능의 최대 2.4배까지 프레임률 상승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FSR’ 도입을 시작으로 AMD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AMD의 그래픽 하드웨어 외에 타 제품을 이용 중인 유저들도 FSR 기술을 활용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고해상도의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FSR’ 외에도 최신 기술을 도입해 유저들이 검은사막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8일까지 보스 몬스터 제압 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보스 몬스터 드랍률 2배 이벤트’와 기술 경험치를 대폭 추가 획득 가능한 ‘핫타임 이벤트’를 연다.

트릭스터M, ‘까발라 섬 대축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트릭스터M’이 ‘까발라 섬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M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까발라 섬 대축제’를 열었다. 유저는 100일 감사제, 100일 기념 다있소, 까발라 섬 대사냥제 등 3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오는 9월 8일까지 ‘100일 기념 출석부’에서 ‘100일 기념 주화’를 받는다. 주화 아이템은 ‘네페트리의 귀걸이 박스(귀속)’, ‘영광의 상급 패션 소환권(10회)(이벤트)’ 등으로 제작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겔더(게임 내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을 선보이고, 각종 비용을 할인한다. 유저는 9월 1일까지 100 겔더로 ‘100일 기념 선물 상자’, ‘100일 기념 강화 상자’, ‘100일 기념 강화 앰플’, ‘100일 기념 고속 앰플’을 살 수 있다. 모든 지역의 텔레포트(순간이동)와 100,000 겔더 컴퍼니(유저 커뮤니티) 기부도 100 겔더로 즐길 수 있다.

유저는 9월 1일까지 일반/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영혼의 수정’을 얻을 수 있다. 컴퍼니원이 협력해 ‘영혼의 수정’ 수집 미션 3종을 완료하면 보상(기간제 자격증, 상급 펫 소환(10회)(이벤트), 상급 패션 소환(10회)(이벤트))을 획득한다. 각 월드에서 가장 많은 ‘영혼의 수정’을 모은 상위 3개 컴퍼니 구성원은 스페셜 칭호와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에피소드4: 복수의 칼’을 추가했다. 유저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주요 등장 인물인 ‘돈 주반니’에 대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에피소드4를 완료하면 ‘복수의 칼’을 보상으로 받는다. 보상 아이템을 아카데미에 등록하면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받는다.

산나비, 게임스컴 2021 참가

네오위즈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산나비’가 ‘게임스컴 2021’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오는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산나비는 게임스컴 ‘인디 아레나 부스 2021’에 참가한다. 인디 아레나 부스는 게임스컴이 선정한 인디 게임을 소개하고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33개국 114개의 게임이 참여한다. 산나비는 유일한 대한민국 개발사의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전 세계 유저들은 인디 아레나 부스를 통해 산나비를 포함한 다양한 인디 게임들의 트레일러 영상과 키아트를 확인할 수 있고 데모 버전도 체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팀에 게임스컴 특별 페이지가 열린다. 게임쇼 기간 동안 특별 페이지를 통해서도 산나비의 데모 버전 체험 및 각종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도전! 파워 업!’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5일부터 ‘도전! 파워 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통해 ‘주간도전’, 또는 ‘흑사문 은거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미션 완료 시 등급 점수를 받는다. 점수가 누적되어 등급이 상승하면 등급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 던전인 ‘잿빛 흑사문 은거지’를 공략하면 더 높은 등급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공략 완료 시 전설 던전 주화, 흑월강, 천부 승천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경험치 부적도 얻는다.

블소는 ‘흑사문 은거지’ 공략을 위해 던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전용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전설 던전 주화’로 교환 가능한 보상을 추가했다. 금을 획득할 수 있는 ‘깨비촌 시즌3’ 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하스스톤 용병단 쇼케이스, 9월 1일 새벽 생방송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에 추가될 초대형 업데이트이자 신규 경쟁 게임 모드인 용병단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공개 생방송 ‘하스스톤 용병단 쇼케이스’가 오는 9월 1일 새벽에 진행된다.

용병단 쇼케이스는 9월 1일 새벽 1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에 시작된다. 하스스톤 게임 디렉터 벤 리, 게임 디자이너 조 킬리언, 그리고 UI 디자이너 하시바 아샤드 등 개발진이 직접 출연, 용병단을 통해 선보이게 될 새로운 게임 플레이에 대해 소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용병단의 공식 출시일도 발표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한국어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는 기무기훈, 옥냥이, 철면수심, 플러리 등 하스스톤 스트리머들이 이번 쇼케이스를 함께 관람하며 대화를 나누는 생방송도 진행된다. 또한 공식 쇼케이스 종료 후에는 이들 스트리머들과 함께 용병단에 대한 대화와 분석을 나누는 토크쇼 시간이 곧바로 이어진다.

쇼케이스 방송 시간에 맞춰 트위치 보상도 진행, 트위치에서 하스스톤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면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인 스톰윈드 카드 팩을 최대 2개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 대한 소식 및 트위치 보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스스톤 용병단은 인기 영웅과 악당들이 등장하는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용병들로 구성된 팀을 꾸린 뒤, 빠르게 진행되는 참신한 전투 시스템에서 싸움을 벌인다. 용병들이 대결을 계속하면서, 경험치와 장비, 그리고 새로운 능력을 얻어 더욱 강력하게 진화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2, 앱마켓 인기 1위 달성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가 25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4일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24일 낮 12시부터 블소2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PC는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통해 블소2 클라이언트를 설치할 수 있다. 모든 유저는 26일 00시부터 블소2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6화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동과 김희철이 자신의 문파와 함께 할 연합단 모집에 나서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블소2는 신규 영상 ‘인게임 클래스 플레이 Part III’를 공개한다. 유저는 이번 영상을 통해 검, 권갑, 활, 법종의 파티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원거리 딜러인 활과 힐러 계열인 법종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블소2 사전예약은 746만 유저가 참여했다. 리니지2M(738만)을 넘는 국내 최다 사전예약 기록이다. 사전예약 혜택은 26일 안내 및 지급된다.

크래프톤, 미래에셋증권 PMOC 2021 하반기 및 PMPS 시즌 2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인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OPEN CHALLENGE(이하 PMOC) 2021 하반기’ 및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시즌 2’를 연이어 개최한다.

미래에셋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두 대회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대회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신설된 PMOC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는 일반 유저 및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풀뿌리 리그다. 대회 결과 상위 팀에게는 상위 리그인 PMPS 시즌 2 출전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동시에 풀뿌리 e스포츠 대회를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PMOC 2021 하반기 예선은 9월 9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전에서는 최대 30회까지 매치에 참가해, 최다 포인트를 획득한 10회 매치의 합산 포인트 상위 14개 팀이 결승전에 진출한다. 9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열리는 결승전에는 예선전 상위 14개 팀과 글로벌 토너먼트 플랫폼 Game.tv 선발전 2, 3위 팀이 출전한다. 결승전 상위 팀들은 미래에셋증권 PMPS 시즌2 직행 티켓을 얻는다.

참가 신청은 25일부터 9월 2일 자정까지 가능하다. 인게임 레벨 30 이상, 스쿼드 TPP 티어 골드 이상, C1S1 티어 기준 조건을 충족한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일본 서버)

이어 10월에 개최될 PMPS 시즌 2에는 PMPS 시즌 1 위클리 파이널 및 PMOC 2021 하반기 상위 팀들과 Game.tv 선발전 1위 팀까지 총 24개 팀이 출전, 총상금 7,300만 원을 두고 격돌한다.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2주간 8팀씩 3개의 조가 경쟁하는 위클리 스테이지가 펼쳐지며, 이중 상위 16팀이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3주 동안 위클리 파이널을 치른다.

PMPS 시즌 2 우승팀은 글로벌 최강팀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PMGC)' 한국 대표로 출전 자격을 획득한다.

PMOC 2021 하반기 및 PMPS 시즌 2의 결승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TV, 틱톡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던파, ‘DPL 2021 SUMMER’ 대장전 ‘민초단’, 개인전 장진욱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e스포츠 리그 ‘DPL 2021 SUMMER’ 결승전에서 대장전은 ‘민초단’이, 개인전은 장진욱이 우승했다고 25일 밝혔다.

7판 4선승제로 치러진 3:3 DPL 2021 대장전 결승전은 ‘섀도우댄서’ 이찬혁, ‘레인저(여)’ 이제명, ‘메카닉(여)’ 김영훈의 ‘떡잎마을방범대’와 ‘아수라’ 안현수, ‘쿠노이치’ 전준영, ‘엘레멘탈마스터’ 김준혁의 ‘민초단’이 맞붙었다.

시종일관 신중한 플레이를 펼친 ‘민초단’은 3세트까지 따내며 손쉽게 우승을 내다봤다. 하지만 이찬혁과 베테랑 이제명이 제 역할을 하며 조직력을 정비한 ‘떡잎마을방범대’가 4세트와 5세트를 내리 가져가며 기세를 끌어올렸다. 6세트에서는 마지막 선수 이찬혁과 김준혁이 접전을 펼친 끝에 김준혁이 승리, ‘민초단’이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5판 3선승제로 치러진 1:1 DPL 2021 개인전 결승전은 장진욱과 한세민이 맞붙었다. ‘스트라이커(남)’를 활용하는 장진욱에 맞서 한세민은 ‘스위프트 마스터’가 아닌 ‘드래곤나이트’를 내세웠다. 장진욱은 콤보를 꽂으며 2세트까지 따냈고 마지막 3세트에서는 ‘헥토파스칼 킥’ 스킬로 경기를 끝내면서 완승했다.

이로써 총 상금 1억 5,000만 원 규모로 열린 ‘DPL 2021 SUMMER’가 6주간의 일정을 마쳤다. 대장전 우승팀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과 1,200만 세라를, 준우승팀에게는 1,200만 원의 상금과 900만 세라를 제공하며 개인전 우승 선수에게는 3,000만 원의 상금과 1,000만 세라를, 준우승 선수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1,000만 세라를 지급한다.

와일드리프트, ‘2021 와리와리 대난투’ B.F.G. 우승

와일드리프트의 첫 공식 대회인 ‘2021 와리와리 대난투’가 지난 24일 마무리됐다. 우승은 B.F.G(Break Frame Gaming) 팀이 차지했다. 

지난달 31일 개막한 2021 와리와리 대난투는 4일간 토너먼트 방식의 예선전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총 14개 팀을 가렸다. 이후 본선 무대에서는 ‘얼불져스’, ‘얍릎젤푸봉’ 등 유명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팀이 16강 라인업에 합류하여 일반 참가자들과 함께 8강에 진출하기 위한 승부를 펼쳤다.

23일 4강전을 거쳐 24일 결승전에서는 신생 팀 B.F.G와 국내 최초의 와일드 리프트 프로게임단이자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혔던 글럭 게이밍 팀이 맞붙었다. B.F.G 팀은 첫 1세트를 내주는 등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특유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분위기를 뒤집기 시작했다.

B.F.G 팀은 2세트와 3세트에서 마침내 역전에 성공, 이후 4세트까지 가져오며 최종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이들에게는 첫 공식 대회 우승의 영예와 총상금 1,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준우승을 차지한 글럭 게이밍, 각각 3, 4위를 기록한 ‘LGTM’, ‘Baby is 97’, 5위 ‘Team NC’를 포함한 상위 5팀 전원에게 한국 대표 선발전인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WCK)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리니지 리마스터, 시그니처 쿠폰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25일(수) ‘전사의 귀환’ 업데이트 기념 시그니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시그니처 쿠폰을 사용해 2020년 10월 28일부터 2021년 7월 28일 동안 인챈트 과정에서 실패한 아이템 2종을 복구할 수 있다. 복구 대상 아이템은 무기 및 방어구에서 1종, N샵 아이템에서 1종 각각 선택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다크 프리패스 상자’를 모든 유저(계정당 1회)에게 지급한다. 다크 프리패스 상자는 89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다크 프리패스권’ 50장과 ‘다크 점핑 증표’ 1개로 구성됐다. 다크 점핑 증표는 88레벨 또는 89레벨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는 ‘거울 전쟁’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거울 전쟁은 주요 통제 지역에 침공한 이계의 세력과 유저들이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기란 감옥 2층에 등장하는 이계의 세력을 모두 처치하면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9월 6일부터 14일까지 ‘전설 vs 현역’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활한 과거 전설 캐릭터들과 현재 활동중인 유저들이 8:8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켄트성을 소유한 혈맹 소속의 80레벨 이상 혈맹원에게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전설 캐릭터들과의 대결에서 승리 시, 해당 서버에 보스 몬스터가 소환된다.

엔씨소프트는 9월 15일 ‘전사 리부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전사 리부트를 통해 최상의 방어력과 생존력을 갖춘 전사만의 탱커 콘셉트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M, 122개 지역에서 롱런

그라비티는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출시하며 잇따른 성공을 거둬 라그나로크를 글로벌 IP로 자리매김 하는데 성공했다. 현재 전세계 1억 2천만 이상의 유저들이 그라비티의 게임을 다운로드할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가 성장했으며 이와 함께 실적도 상승했다. 그리고 그 기록의 선봉에는 그라비티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이 있다.

라그나로크M은 그라비티의 흥행작으로 글로벌 인기를 유지하며 롱런하고 있다. 이 게임은 국내 론칭 직후 최고 매출 애플 1위, 구글 3위를 석권했으며 매출 탑 5위 내에 수개월 순위를 유지했다.

또한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지역 론칭 직후 구글 최고 매출 1위를 석권했으며 출시 6일 만에 26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후에도 그라비티는 북미, 대만, 남미, 오세아니아, 일본, 유럽 등의 지역에 라그나로크M을 글로벌 론칭했다. 현재 이 게임은 전세계 122개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3천 6백만 (2021.6.30 기준)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시장은 단연 동남아시아 시장이며 대만 시장도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의 업데이트 및 안정적인 서비스로 게임 인기를 지속하고 전 세계적인 라그 광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8월 23일 북·남미, 오세아니아, 8월 24일 대만, 한국, 8월 27일 동남아시아 지역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지역 코모도 섬과 신규 직업 건슬링거가 업데이트되며 신규 콘텐츠 동화 왕국, 신규 던전 코모도 열도 등이 추가된다.

라그나로크의 글로벌 인기와 함께 그라비티의 실적은 2016년 흑자 전환한 이래 5년 연속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19년 1분기 매출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 지역에서의 라그나로크M 실적이 반영, 상장 이래 분기별 매출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한 그라비티의 2021년 상반기 누적 실적은 전년 상반기 누적 대비 상승하며 실적 질주가 지속되고 있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과 함께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기반의 타이틀로 글로벌 성공을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흥행에 대성공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9월 베트남 지역에 론칭 예정이며 8월 26일에는 태국 지역에 Ragnarok The Lost Memories(해외 명칭: Ragnarok The Lost Memories: Hymn of the Valkyrie)를 론칭한다. 또한 차기작 ‘라그나로크 프로젝트S(가칭)', '라그나로크 비긴즈(PC MMORPG)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