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5 월 10:07
상단여백
HOME 취재
엠게임, 신작 PC게임 '배틀스티드:군마'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08.26 15:40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자체 개발한 메카닉 3인칭 슈팅 게임 ‘배틀스티드:군마(BATTLE STEED:GUNMA)’의 스팀 얼리억세스가 시작됐다.

배틀스티드:군마는 언리얼엔진4로 구현된 메카닉 3인칭 슈팅(TPS, Third Person Shooter) 게임으로, 전 세계 유저들과 6:6 팀 대전으로 로봇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거대 메카닉(로봇)을 컨트롤해 같은 팀과 협력하며 전투지역의 거점을 점령하고, 자원을 모아 승리 미션을 수행하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얼리억세스 초기 버전은 고유의 특성을 가진 8개 기체를 공개한다. 캐릭터 속성과 스킬 효과에 따른 기체의 조합으로 ‘배틀스티드:군마’의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후 2개 기체를 추가 공개할 계획으로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총 10개 기체가 등장할 예정이다. 전투 모드로 ‘그리드 모드’와 ‘점령전 모드’를 선보이며, 얼리억세스 판매가는 26,000원이다.

엠게임은 사내 테스트와 FGT(Focus Group Test)로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작업을 거쳤으며, 유저들의 플레이 스타일과 데이터들을 취합하는 등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엠게임의 김용준 본부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 ‘스팀 얼리억세스’를 활용하는 국내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스팀을 통해 ‘배틀스티드:군마’의 게임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글로벌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정식 버전까지 안정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마니아 장르라는 선입견이 있는 메카닉을 대중화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배틀스티드:군마는 내년 초 정식 출시를 목표로,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스팀 커뮤니티와 트위치 등으로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