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월 16:47
상단여백
HOME 취재
컴투스, ‘포켓게이머’ Top 50 모바일 게임사에 7년 연속 선정
최호경 기자 | 승인 2021.09.07 12:06

컴투스가 영국의 게임 전문지인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Top 50 모바일 게임사’(Top 50 Mobile Game Makers 2021)'에 7년 연속 선정됐다.

포켓게이머는 글로벌 모바일게임 전문 매체로 매년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세계에서 경쟁력을 가진 상위 50개의 모바일 게임사를 선정하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타이틀과 IP 확장 행보로 2021년 글로벌 Top 50 모바일 게임사 중 33위에 선정되며 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포켓게이머는 "컴투스의 핵심 타이틀인 서머너즈 워는 지난해에 전체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고, 지난 5월에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출시하며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확장하는 주요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선정에는 최근 ‘올엠’,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이하 OOTP)’ 등을 인수하며 PC 분야로 비즈니스 스펙트럼을 확대한 컴투스의 투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포켓게이머는 선정 이유에서 '크리티카 IP를 보유한 올엠의 경영권 확보와 OOTP 인수를 통한 스포츠 라인업 강화 등을 언급하며, 신규 게임과 M&A 추진 면에서 모두 적극적인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고 평했다.

한편, 컴투스는 웹툰, 웹소설 등 텍스트 기반의 원천 IP 부터, 영상 영상, 메타버스, 금융, 게임을 아우르는 콘텐츠 밸류 체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