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금 15:2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넥슨,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피파온라인4' e스포츠 제휴 협약
김도아 기자 | 승인 2021.11.12 14:13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과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의 e스포츠 공동 사업 추진 및 협력을 목적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 한국프로축구연맹 조연상 사무총장이 참석해 새롭게 출범하는 피파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십의 공동 마케팅, 피파온라인4와 K리그 간 협업 등에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 리그 기획 및 운영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협력은 e스포츠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와 더불어 상호 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2년 본격적으로 진행할 피파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십은 K 리그와 함께하는 피파온라인4 한국 최상위 정규 리그다. 국내에서 실력 있는 프로팀과 가능성 있는 신생팀, 그리고 K 리그 구단을 대표하는 팀들이 같이 경쟁하며, 나아가 더욱 큰 국제대회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의 파트너십은 피파온라인4 리그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더욱 유기적인 리그 생태계를 조성할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상호 간에 긴밀하게 협력해 더욱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조연상 사무총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피파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십’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넥슨과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나겠다”며 “K리그 팬들과 e스포츠 유저들이 피파온라인4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K리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