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 13일 개막한 가운데 기존 유명 플레이어 중심의 이벤트 매치가 펼쳐졌다.

이번 매치는 예선전과 지역컵 당시 강력한 우승 후보들로 손꼽혔던 THOMPSIN, TRUEWHALE, VIILIPYTTY, ROSITH, Docthurr, Krom’z, MR.CHUNG, G. DIEGO! 등 8명의 선수들이 2개 조로 팀을 맺어, 올해 새롭게 선보인 2vs2 팀 대전 콘텐츠를 활용해 대결을 펼쳤다.

특히, 매치에 참여한 선수들 중 MR.CHUNG과 THOMPSIN은 최근 2년간 펼쳐진 SWC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서머너즈워 최강자로 이름이 알려졌으며, 그 외 참가자 역시 파이널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충분한 실력들을 갖추고 전 세계 게임 유저와 시청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경기는 한 번의 경기로 승패를 가릴 수 있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1경기는 유럽지역 예선에 참가했던 VIILIPYTTY와 ROSITH가 MR.CHUNG과 G. DIEGO!를 상대로 대결을 펼쳤다. 월드파이널에 진출했던 선수들의 매치인 만큼 밴픽 싸움부터 치열한 신경전이 오고 갔으며, 실제 경기에 실제 경기에 돌입하자 초반부터 맹공을 퍼붓은 MR.CHUNG과 G. DIEGO!이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가져갔다.

2경기는 미주 지역예선에 참가했던 THOMPSIN 과 TRUEWHALE이 아시아퍼시픽 지역 결선 진출에 아쉽게 고배를 마신 Docthurr과 Krom’z를 상대로 대결을 펼쳤다. 이벤트 매치임에도 시종일관 치열한 공방이 오고 간 가운데 THOMPSIN 과 TRUEWHALE이 초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역전을 허용했다. 

이벤트 매치의 승자를 결정하는 3경기에는 아시아퍼시픽 예선에 각각 참여했던 두 팀이 서로 맞붙었다. 경기 전 시청자들의 실시간 사전 승부예측에서 약 70%에 육박하는 우세로 점쳐졌던 MR.CHUNG과 G. DIEGO! 팀은 경기에 돌입하자마자 일방적인 공세를 퍼 부었던 상대 팀에 MR.CHUNG이 초반 탈락했으며 G. DIEGO! 역시 전세를 역전시키지 못하고 SWC2021 이벤트 매치는 Docthurr과 Krom’z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