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강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삼켰던 DILIGENT가 2021년 SWC의 최강자가 됐다. 3년  간의 아쉬움을 씻어낸 DILIGENT는 우승이 확정된 이후 한동안 눈물을 흘리며 승리의 감동을 이어갔다.

13일 진행된 SWC 2021 월드 파이널의 최종 결승전은 아시아퍼시픽컵 1위 DILIGENT와 유럽컵 1위 PINKROID의 매치로 진행됐다.

8강에서 한국의 SECONDBABY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둔 PINKROID는 준결승전에서 아메리카컵 1위의 강자인 BIGV까지 제압하며 첫 번째로 결승에 선착했다. 지난 SWC2019의 월드 파이널리스트이자 올해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DILIGENT 역시 신예 강자 MADREAMDY와 TARS를 차례로 꺾고 결승전에 합류했다.

두 선수의 최종 결승전은 밴픽부터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졌다. 1세트에서 서로의 공격을 상쇄시키려는 덱 전략 끝에, PINKROID가 물 속성 ‘웅묘무사’와 바람 속성 ‘드래곤나이트’를 내세운 강력한 공격을 펼치며 승기를 잡았다.

 

DILIGENT의 반격은 2세트부터 시작됐다. PINKROID는 물 속성 ‘마도사’ 부활 스킬을 통해 끈질기게 경기를 이어갔지만, DILIGENT의 물 속성 ‘스트라이커’와 암 속성 ‘드래곤나이트’의 파상공세를 이겨내진 못했다.

DILIGENT는 1:1 원점 상황에서 치러진 3세트에서 다시 승리를 이뤄냈다. 바람 속성 ‘화백’과 불 속성 ‘해왕’의 연계 조합으로 뭉친 DILIGENT는 PINKROID의 모든 공격을 철저히 막아내며 승리에 한걸음 다가섰다.

이후 4세트에서도 DILIGENT는 빛 속성 ‘웅묘무사’와 물 속성 ‘마도사’로 이뤄진 강력한 몬스터 덱으로 PINKROID의 물 속성 ‘해왕’의 공격을 원천 봉쇄하며 최종 3:1로 역전승을 거둬냈다.

이로써 지난 SWC2019 월드 파이널에서 8강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DILIGENT는 ‘무결점 승부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전 세계의 강호들을 모두 꺾고 당당히 세계 최강자의 자리에 등극했다.

SWC 2021 우승자 DILIGENT는 "우승이 믿기지 않고 2019년 목표였던 우승을 하게 되어 감정이 북받쳤다. 응원해준 많은 팬들에게 감사드리고 그들이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4개월 간의 SWC 2021을 마무리한 컴투스는 결승전을 시청한 30만 이상의 시청자들을 위해 4성 영웅을 확정적으로 지급하는 'SWC 2021 소환서' 쿠폰을 유저들에게 선물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