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 목 16:54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DESTINY' 23일 개최
송진원 기자 | 승인 2021.12.03 15:24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쇼케이스 개최 일정을 발표했다. 

넥슨은 3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겨울 업데이트 타이틀명 ‘DESTINY’를 공개하고 오는 23일,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소식을 알렸다.

앞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8월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 출연한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올해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키워드로 모험가 직업 개선, 보스 콘텐츠 다양화,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을 꼽았다.

먼저,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신직업과 달리 업데이트된지 시간이 지난 모험가 직업군 대상으로 개선이 이뤄진다. ‘리마스터’라는 이름 아래 기존 직업별 정체성은 강화하면서 스킬 이펙트 최신화를 비롯해 전투 패턴 개선, 직업별 최신 일러스트 추가 같은 작업이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된다.

또한 이지 윌, 노멀 진힐라 등 보스 콘텐츠의 난이도를 보다 세분화하는 작업을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세계관이 담긴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관련 연출과 설정 등이 보완된다. 캐릭터 육성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길라잡이 시스템도 최신 정보의 사냥터와 퀘스트를 추천해주면서 신규 유저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이러한 주요 골자 외에도 큰 볼륨의 콘텐츠들이 다가오는 겨울 ‘메이플스토리’에 도입될 예정으로, 넥슨은 쇼케이스에서 자세한 정보를 유저들에게 공개한다.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믿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유저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