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28일 더원게임즈(대표 김문규)가 개발한 헬리콥터 3D 액션 게임 <건쉽배틀>에 대한 사업권을 양수했다고 밝혔다.

밀러터리 헬리콥터 FPS 게임 <건쉽배틀>은 중력 센서를 활용한 조작과 실감 나는 그래픽, 타격감을 내세운 풀 3D 액션 게임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및 구글 피처드에 27개국 53회 선정된 바 있다.

<건쉽배틀>은 헬리콥터 공중 전투라는 독특한 게임성을 앞세워 북미, 유럽, 러시아, 일본,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글로벌 성공작으로서, 신규 유저 유입률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사업권 이관에 따라 조이시티는 <건쉽배틀>의 IP(지적재산권)와 운영, 마케팅 등 게임 전반에 대한 포괄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으며, 중국 진출 등 추가 수출 활로를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건쉽배틀>이 보유한 2000만명 글로벌 유저풀을 기반으로 자체 플랫폼을 강화하고 신작에 해당 트래픽을 활용,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이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조이시티가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쉽배틀>이 세계 최고의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건쉽배틀’은 조이시티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쉽배틀>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