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라이엇, 한국 문화유산 보호 10주년 기념영상 공개
최호경 기자 | 승인 2022.08.04 18:43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COME BACK HOME | 잃어버린 문화유산이 우리 품으로' 영상을 공개했다. 

COME BACK HOME | 잃어버린 문화유산이 우리 품으로는 라이엇게임즈가 2012년부터 10년 이상 지속해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을 돌아보며 함께한 유저에게 감사를 전하는 영상이다.

이번 영상은 “게임은 문화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잃어버린 문화유산을 되찾아오는 이야기를 그렸다. ▲구미호 전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챔피언 ‘아리’ ▲하회탈, 태극문양 등 한국적 요소가 담긴 ‘신바람 탈 샤코’ 외에도 ▲LoL의 또 다른 챔피언인 ‘티모’가 등장하며 ▲대금, 가야금, 해금 등 국악기를 연주해 LoL 대표곡인 ‘소환사의 부름(Summoner’s Call)’을 재해석해 의미를 더했다.

8월 3일 LoL 공식 채널에 공개된 이번 영상은 하루 만에 합산 조회수 17만을 돌파했다. 유저들은 “10년 동안 어둠 속에 있던 문화유산을 찾아줘서 감사하다”와 같은 반응과 함께 게임플레이를 통해 잃어버린 문화유산을 되찾아온 사실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LoL에서 티모 목소리를 연기한 한채언 성우가 직접 “감사해요, 라이엇”이라는 댓글을 달자 플레이어들이 호응하기도 했다.

라이엇게임즈 구기향 사회환원사업 총괄은 “지난 10년간 유저들과 함께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라이엇 게임즈의 자부심이 되어준 유저들과 함께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문화재청과 후원 약정을 맺고 10년 이상 문화재청 산하 특수법인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등 관계기관 및 협업사들과 함께 연 단위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설정하고 있다. 누적 기부 금액은 68억 7,000만 원이며, 이중 국외 문화재 환수 기금에만 20억 원 이상을 할당했다. 이는 민간 기업 중 최대 규모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