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2 금 20:15
상단여백
HOME 취재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3관왕
최호경 기자 | 승인 2022.08.28 23:21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P의 거짓(Lies of P)이 게임스컴 어워드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했다.

27일(현지 시각)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진행된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작들이 IGN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날 ‘P의 거짓’은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Best Action Adventure Game)’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Best Role Playing Game)’에 선정됐다. 

23일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이은 수상으로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2 최다 수상으로, 한국 게임 최초로 이뤄낸 성과란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2021년도에는 프롬소프트웨어의 엘든링이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최고의 PS 게임’ 등을 수상했으며, 출시 후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이다.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뛰어난 액션성 등으로 주목 받으며 글로벌 흥행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이다. 현재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2023년 출시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게임스컴에 단독 부스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P의 거짓은 신규 트레일러 영상과 방문객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두 시간 분량의 데모를 공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 게임패스 입점 소식 등을 알렸다. 

특히,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P의 거짓은 미국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며 ‘트렌드 전체 1위’를 기록했고, 영미 ‘PC 게이머’, 일본 ‘패미통’, 미국 ‘IGN’ 등 해외 유수의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한편, 네오위즈의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도 연이어 수상 소식을 알리며 2관왕에 올랐다. 아카는 게임스컴 '인디 아레나 부스 어워드'에서 '베스트 유니티 게임(Best Unity Game)'과 유니티가 주관하는 게임스컴 2022 인디 커뮤니티 초이스 어워드에 최종 선정됐다. 아카가 참여한 '인디 아레나 부스'는 2013년부터 매년 게임스컴과 함께 열리는 행사로 전 세계 인디 개발자들의 홍보의 장이다.

P의 거짓 총괄 최지원 PD는 “게임스컴 3관왕 달성은 P의 거짓에 대한 세계적인 기대감이 입증된 결과라 생각한다”며 “한국 콘솔 게임의 역사를 새로이 쓰고 있는 P의 거짓이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이 되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