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스킬 개편 내용을 29일 공개했다.

지난 10월15일부터 약2주간 진행된 ‘휘파람 스페셜 : 스킬편’의 이용자 의견을 받았다. 이 내용은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이며 그 중 일부 내용을 미리 공개했다.

이번 스킬 개선은 크게 ▶스킬 통합 및 상향 ▶직업 스킬 강화 ▶스티그마 개선이다.

스킬이 전투에 최적화 되어 전면 통합되고 전체적으로 능력이 올라간다. 천/마족으로 구분된 종족 스킬도 상향 개선된다. 이용자들은 종족별 스킬 차이로 인한 스트레스 부담을 덜게 된다.

직업의 특성을 살린 스킬이 개편된다. 직업간 PvP(Person vs Person)에서 공정한 전투가 일어나는데 중점을 두었다. 파티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파티 지원형 스킬도 강화된다.

스티그마도 개선된다. 스티그마와 연속기는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스티그마 트리를 개선하고 지나치게 많은 스티그마 슬롯은 간편하게 줄여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된다.

10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휴면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왔다! 사령관 그렌달’ 이벤트가 열린다. 4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 중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휴면 이용자는 ‘꿈꾸는 사령관의 신성한 무기/방어구 상자’와 ‘꿈꾸는 그렌달의 무기/방어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던 ‘그렌달/사령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그렌달 아이템을 15단계, 사령관 아이템을 13단계까지 강화하면 일반 아이템으로 교환하여 영구 사용할 수 있다. 11단계부터 최고 레벨까지 강화하는 도중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가 1단계만 감소하는 버프 혜택도 받는다.

엔씨소프트 G사업2실 최용준 실장은 “이번에 공개한 스킬 개선 내용은 올 12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며 “스킬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대해 고객 의견을 듣고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event/whistle/4th/whistle4th3Tab)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