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런칭을 앞두고 프로젝트 고문 ‘데이비드 브레빅’의 인사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블리자드 노스 공동 창업자이자 전 대표인 ‘데이비드 브레빅’이 의문의 편지를 받으며 시작된다. 편지를 열기 전, ‘데이비드 브레빅’은 최근 몇 년 동안의 ARPG 발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한다.

그는 초기 ARPG가 스토리 연출과 캐릭터 육성을 중심으로 하던 기존의 RPG 장르에 ‘한층 더 전략적인 전투 체험’과 ‘던전 탐험 및 장비 획득’이라는 양대 요소를 부여했다고 말하며 혁신적인 ‘스킬 트리’ 시스템과 이용자가 자신의 전투 스타일을 창조해낸 점을 성공 요소라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브레빅은 이러한 요소를 계승한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PC 플레이 화면을 공개하며 막힘 없는 플레이와 짧은 쿨타임, 통쾌한 전투 체험이 자신이 인정하는 리얼타임 전투 체험이자 ARPG의 핵심이라 평가했다.

또한 캐릭터 빌드 구축 과정 또한 ARPG의 핵심으로 손꼽았는데, 던전 탐험을 통한 고급 장비 획득 및 캐릭터 강화로 이어지는 즐거움은 이용자로 하여금 도전을 반복하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점은 이용자가 자신만의 빌드를 구축하고, 독자적이면서도 강력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요소이며, ARPG란 위의 3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

‘데이비드 브레빅’은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런칭일인 10월 12일로 달력을 넘기며,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에는 히어로 특성을 두 개씩 지닌 다양한 히어로가 있으며,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24개의 재능 빌드, 250여 개의 스킬이 있다. 여기에서 이용자는 자신의 전략에 따라 독자적인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라고 귀띔했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그가 개발 고문으로서 더 많은 의견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이용자와 게임 사이의 다리가 되어 서로의 목소리를 전달함과 동시에 더 많은 이용자가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인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