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11월 16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3월 정식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출시 첫날부터 100만 명의 이용자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경신했으며 8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로 호조의 시작을 알렸다. 원작의 게임성과 액션성으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대한민국 게임대상까지 손에 넣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지난 여정을 되짚었다.

<3월 24일, 정식출시>
사전 다운로드 120만을 기록했으나 서비스 첫날 서버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넥슨의 사전 준비가 초반부터 빛났다. 넥슨은 100만 이상의 접속에 대비해 서버를 준비했고 흥행 토대를 마련했다. 일간 동시접속자는 100만 명으로 넥슨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4월 1일, 양대 마켓 매출 1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출시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8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올라 양대 마켓 최상위를 석권했다. 넥슨은 양대 마켓 1위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라이언코크스 1,111개 쿠폰을 선물로 지급했다.

<4월 28일, 천해의 지배자 업데이트>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보스 레이드 사도 로터스와 거너의 전직 캐릭터 ‘메카닉’과 ‘스핏파이어’가 공개됐다. 유저 편의성 및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계승 기능과 모험단 원정이 처음으로 적용됐다.

<5월 31일, 모험단 개선 및 대장전 업데이트>
3대3 대장전을 업데이트했다. 로비에서 방을 검색해 대상을 찾는 기능과 옵저버 시스템도 추가했다. 모험단은 첫 업데이트를 진행해 탐색, 수확, 원정과 모험자 전당 콘텐츠를 공개했다.

<6월 19일, 미니 쇼케이스에서 여귀검사 공개>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 및 전직 캐릭터의 공개와 함께 하반기 로드맵으로 남프리스트, 여프리스트, 오리지널 직업 워리어의 추가가 확정됐다.

<6월 30일, 여귀검사 업데이트>
여귀검사의 업데이트와 함께 소드마스터, 데몬슬레이어, 다크템플러, 베가본드가 공개됐으며 성장가이드와 함께 5대5로 진행되는 SD 대난투 ‘벨 마이어 배틀 리그’가 결투장에 추가됐다.

<7월 28일, 강림: 로터스 업데이트>
3인 공격대와 한 개의 던전으로 구성된 ‘강림: 로터스’와 의뢰 콘텐츠 ‘성전: 검은 대지 전장’이 업데이트 됐다. 강림: 로터스는 최고 난도 콘텐츠로 서버 통합 채널에서 진행됐으며, 성전 : 검은 대지 전장은 순서대로 상위 던전이 오픈되는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됐다.

<8월 31일, 스케쥴러 업데이트>
남프리스트의 공개와 함께 길드 콘텐츠가 확장되어 ‘각성: 몽환의 미궁’이 적용됐고 레이드 알림 개선과 스케쥴러 시스템이 추가됐다. 

<9월 27일,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상 수상>
출시부터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며 2022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 넥슨은 ‘유저들이 애정으로 게임을 즐기고 아낌없는 사랑을 준 결과’라며 감사 선물로 단진의 황금 항아리와 촉매제 3개를 지급했다. 

<9월 29일, 최고레벨 확장>
최고 레벨이 65로 확장되고 신규 에픽 퀘스트 4종과 트리비아 퀘스트 ‘회한의 시간’, 마을 루프트하펜과 베츨라어 전초기지가 추가됐다.

<10월 27일, 오리지널 직업 ‘워리어’ 업데이트>
‘대지와 바람’ 업데이트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오리지널 직업 워리어가 추가됐다. 워리어는 부족과 자연을 보호하는 강인한 전사로 호탕하고 이타적인 성격을 뽐낸다. 워리어와 함께 전직 캐릭터 와일드베인과 윈드시어가 공개됐으며 던전 시네마틱 영상은 효과적인 연출을 위해 대거 변경됐다.

<11월 16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으로 올해 최고의 게임에 등극했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이후 주요 기록

- 3월 24일, 정식서비스 시작
- 4월 1일, 양대 마켓 매출 1위
- 4월 28일, 천해의 지배자 업데이트
- 5월 31일, 모험단 개선 및 대장전 업데이트
- 6월 19일, 미니 쇼케이스에서 여귀검사 공개
- 6월 30일, 여귀검사 업데이트
- 7월 28일, 강림: 로터스 업데이트
- 8월 31일, 스케쥴러 업데이트
- 9월 27일,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상 수상
- 9월 29일, 최고레벨 확장
- 10월 27일, 오리지널 직업 ‘워리어’ 업데이트
- 11월 16일,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