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12월 3일 개최되는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 (Out Of Index) 2022’의 메인 스폰서로 후원을 결정했다.

아웃 오브 인덱스 2022는 실험적인 게임을 조명하는 국내 유일한 게임 행사로 오는 3일 서울 영등포 올댓마인드에서 개최된다. 게임을 플레이 하는 사람들보다 게임을 만드는 창작자들을 위한 페스티벌로 2014년부터 개최돼 게임 업계에 색다른 영감과 아이디어, 실험 정신을 불어넣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아웃 오브 인덱스 2022에는 한국의 네버더리스 스튜디오(Nevertheless Studio) 리로더(Reloader: test_subject)를 비롯한 10개의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이 선정돼 전세계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 관람객이 함께 선정작들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아웃 오브 인덱스 2022의 메인 스폰서로 실험적인 인디 게임 창작자들의 후원에 나선다.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 참여 및 후원, 오는 18일 인디 게임 페스티벌 ‘버닝 비버 2022’ 중 ‘스토브인디 어워즈’ 개최 등의 지원 활동을 펼쳐온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아웃 오브 인덱스를 통해 실험 정신 가득한 인디 게임들이 더욱 많은 유저들과 만나 발전하길 바라며 후원하게 됐다.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잠재력과 독창성을 가진 인디 게임 창작자들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