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에 레전드 커리어의 정점의 순간을 기록한 ‘ICON The Moment’가 추가된다. 

ICON The Moment는 레전드의 커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경기, 어시스트, 골을 기록하며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순간을 담은 클래스다. 앙리는 피파온라인4의 ICON The Moment를 설명하면서 박지성, 트레제게 등의 선수 시절을 언급하면서 당시의 활약을 회상했다.

이번 ICON The Moment는 선수들의 최상위 클래스이자 플레이 동기 요소가 될 수 있는 엔드 콘텐츠의 가치를 가진다. 넥슨은 기존 클래스와 차이를 두면서 기존 아이콘의 연장선상에서 최고의 가치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카드 이미지, 액션샷, 크레스트를 비롯해 당시 특유의 헤어스타일과 전용 코멘터리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아이콘 클래스의 가치 보전을 위해 기존 아이콘 퍼포먼스의 상향 조정과 함께 최대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상향 조정을 준비한다. 기존 아이콘을 ICON The Moment로 교환하는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클럽원들과 함께 즐기는 신규 콘텐츠 ‘클럽 점령전‘이 추가된다. 클럽 점령전은 구단주의 클럽이 세계 유명 리그나 나라를 점령해 나가는 공성전 콘셉트로 리그팀과 경기를 펼쳐서 포인트를 얻으며 경쟁하는 콘텐츠다. 모바일에서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선수들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클럽하우스도 추가되어 집중 훈련으로 원하는 선수들의 능력치를 직접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에 서포터 시스템으로 팬 만족도와 인원이 증가하면 선수들의 경기력이나 구단이 성장해 나가는 것도 가능해진다.

넥슨의 박정무 실장은 “선수들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유지하면서 아이콘 클래스 획득 기회를 늘려나가도록 준비하고 있다. 게임플레이와 관련된 내용은 별도의 자리에서 이야기를 준비하겠으니 저희를 믿어주시고 피파온라인4를 사랑해주시면 좋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