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투엑스게임즈(대표: 허성식)가 개발하고 킹넷엔터테인먼트(대표: 왕웨)가 서비스하는 정통 모바일 RPG <환타지히어로>는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 소속의 인기 걸그룹 AOA와의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하였다.

2014년 <짧은치마> <단발머리>로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며 대세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걸그룹 AOA는 히트곡메이커 <용감한형제>의 신곡 ‘사뿐사뿐’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우선 11월13일 발매될 AOA의 새 음반안에는 <환타지히어로>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쿠폰이 100%증정된다. 크리스탈 50개 및 고급 유닛 뽑기권 등으로 구성된 기본 패키지와 NFC 카드 및 게임내 스페셜 AOA 아이템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유저에게는 랜덤한 방식으로 지급이 된다.

또한 극비리에 촬영된 AOA 뮤직비디오속에도 <환타지히어로>가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어떤 방식으로 등장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FNC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단순 홍보모델로 AOA를 활용한 것이 아니라 게임내 귀여운 캐릭터로 유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새로 발매될 앨범과 뮤직비디오까지 영역을 넓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후에도 몇 가지 더 시도해 보고 싶은 것이 있다”고 기대감을 숨지기 않았으며 에이투엑스게임즈 허성식 대표는 “단순 홍보모델로 걸그룹을 캐스팅한 케이스는 많았지만 이 정도로 다양한 시도를 한 사례는 업계 최초가 아닐까 싶다. 실제 CBT 때 일부 공개한 AOA 캐릭터 반응은 뜨거웠다. 사실 만드는 재미는 더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30일 사전모집을 시작하면서 사전체험서비스(CBT)를 진행중인 <환타지히어로>는 재방문율이 47%에 이르고, 1일 접속유저(DAU) 대비 몰입유저(레벨 6이상)는 83%, 충성유저(레벨 20 이상)가 18%에 이르는 등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순항중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환타지히어로>와 AOA의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이 현재 정체된 모바일 게임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시도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 성적에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