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CK 서머 개막 이후 한 번도 패하지 않은 젠지와 젠지에게 패했지만 이후 무실 세트 6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KT 롤스터가 1, 2위에 랭크됐고 6승 고지에 올라간 T1까지 세 팀이 상위권을 형성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4주 차에서 젠지와 KT 롤스터가 또 다시 연승을 이어갔고 T1이 뒤를 쫓으면서 3강 구도를 갖췄다고 밝혔다. 

▲전승을 기록한 젠지   출처: LCK
▲전승을 기록한 젠지   출처: LCK

◆'피넛' 한왕호의 600전과 8연승의 젠지 '겹경사'

스프링 우승팀인 젠지는 서머에 들어오면서 경기를 치를 때마다 팀워크가 더욱 탄탄해지고 있다. 4주 차에서 중하위권 팀들인 OK저축은행 브리온과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한 젠지는 후반에 힘을 발휘하는-소위 '고밸류'라고 불리는-챔피언 조합으로 경기를 펼치면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타이밍을 앞당기면서 두 경기 모두 2대0으로 승리했다.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29일(목) 대결에서 젠지는 초중반까지 킬 스코어에서 뒤처지면서 상대에게 끌려가는 듯했지만 20분 이후에 벌어진 교전에서는 모두 승리하며 두 세트 모두 승리했다. 

7월 2일(일) 열린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젠지는 최고참인 '피넛' 한왕호의 LCK 600전(세트 기준)을 기념이라도 하듯 승리를 따냈다. 이전 경기와 마찬가지로 초반에는 킬을 주고 받았지만 대규모 교전이 벌어졌을 때에는 5명의 선수들이 제 역할을 깔끔하게 해내면서 승리했다. 

2015년 나진 e엠파이어 소속으로 LCK에 첫 출전한 한왕호는 중국 LPL에서 활동했던 2020년을 제외한 8년 동안 LCK에서 활약하면서 600경기를 치렀다. 정글러 포지션의 선수들 가운데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른 한왕호는 '페이커' 이상혁, '데프트' 김혁규, '비디디' 곽보성에 이어 4번째로 600전을 치른 선수로 기록됐다.

◆6연속 완승 거둔 KT 롤스터

전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젠지가 독야청청 1위를 달리고 있지만 KT 롤스터의 상승세도 눈부시다. 1주 차에서 젠지에게 1대2로 패배한 이후 각성한 듯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는 KT 롤스터는 3주 연속 모든 경기를 2대0으로 승리하고 있다. 

4주 차에서도 KT 롤스터의 롤러 코스터는 내려올 줄 몰랐다. 28일(수) 광동 프릭스와의 대결에서 1세트에 난타전을 주고 받은 KT 롤스터는 2세트에서는 26분 만에 킬 스코어 16대1로 대승을 거뒀다. 이틀 뒤인 30일(금) 최하위에 랭크된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한 KT 롤스터는 1, 2세트 모두 10킬 이상 차이를 벌리면서 제압했다. 

6연승을 달리고 있는 KT 롤스터는 세트 득실 +12를 추가하면서 젠지보다 1포인트밖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바짝 추격하고 있다. 

3위에 랭크된 T1도 4주 차에서 2승을 보태면서 상위권을 형성했다. 30일(금) 디플러스 기아를 맞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완승을 거둔 T1은 7월 2일(일) 농심 레드포스와 풀 세트 접전을 펼치면서 어려운 경기를 펼쳤지만 승수를 보태면서 1, 2위와의 격차를 유지했다.

▲6연승 중인 KT   출처: LCK
▲6연승 중인 KT   출처: LCK

◆확실한 선 그어진 중하위권

상위권 세 팀을 제외한 7개 팀들의 구도도 확연하게 드러났다.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 광동 프릭스는 세 팀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4승4패를 기록하면서 중위권을 형성했다. 4주 차에서 눈여겨 봐야 하는 팀으로 꼽혔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2패를 당했고 디플러스 기아와 광동 프릭스는 1승1패를 기록하면서 세 팀 모두 4승4패로 4주 차를 마쳤다. 

하위권도 중위권과 두 경기 차이로 벌어졌다. 최하위였던 DRX가 2연승을 달리긴 했지만 7월 1일(토)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패하면서 3연승으로 이어가지 못했고 리브 샌드박스와 농심 레드포스는 4주 차에서 모두 2패를 더하면서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키워드
#LCK #LOL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