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월의 종언 테마곡 한국어 버전 이미지   출처: 액토즈소프트
▲ 효월의 종언 테마곡 한국어 버전 이미지   출처: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두 번째 번안곡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의 한국어 버전 유튜브 조회수가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락밴드 ‘국카스텐’과 ‘자우림’의 메인 보컬 하현우와 김윤아가 참여한 파이널판타지14의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는 8년간 이어져온 게임의 스토리를 회상할 수 있는 가사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의 모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간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담아냈다.

지난 4일 자우림의 김윤아가 솔로로 참여한 ‘효월의 종언’ 테마곡 ‘Flow’ 한국어 버전을 공개했다. ‘Flow’는 모험의 긴 여정을 끝내고 별의 바다로 돌아온 영혼을 맞이하는 ‘하이델린’의 마음을 감동적인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영상과 함께 김윤아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이스로 완성되어,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솔로로 참여한 ‘효월의 종언’ 테마곡 ‘Close in the Distace’를 지난 7일 추가로 공개했다. ‘Close in the Distance’는 ‘별의 종말’이라는 위기 속에서 마지막 싸움을 앞둔 빛의 전사에게 동료들의 믿음이 전달되는 감동적인 서사에, 모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이겨낼 것이라는 굳건한 의지와 다짐을 표현한 곡으로, 하현우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11일(화)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 한국어 버전에 참여한 두 아티스트의 생생한 녹음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이킹 영상과 ‘GM 파가가’가 녹음 현장에 직접 방문해 담아낸 다양한 비하인드를 GM노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효월의 종언 테마곡 ‘Flow’와 ‘Close in the Distance’의 한국어 버전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설 페이지를 통해 ‘Flow’ 및 ‘Close in the Distance’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하현우 및 김윤아의 친필 사인이 담긴 최신 앨범과 ‘파이널판타지14’ 굿즈, 경품 등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