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앤다커 모바일 대표 이미지   출처: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대표 이미지   출처: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해 개발 중인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첫 공개한다. 

2023년 크래프톤 부스의 주제는 FANS FIRST로, 지스타를 찾는 팬들에게 미공개 신작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지스타 2023에서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전략 프로젝트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2023년 상반기부터 크래프톤 스튜디오의 우수 역량을 가진 개발자들이 블루홀스튜디오에 모여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Extraction RPG) 프로젝트 AB를 개발해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소개   출처: 공식 홈페이지
▲다크앤다커 모바일 소개   출처: 공식 홈페이지

지난 8월 글로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프로젝트에 다크앤다커 원작의 이름만 사용하고, 그 외 어셋들은 블루홀스튜디오가 100% 독자적으로 개발해 원작의 느낌을 빠르게 구현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의 특징 요소 등을 융합해 원작의 재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크래프톤이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최적화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했으며, 시연 및 퀴즈쇼에 참여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캐릭터를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프레 이벤트도 매일 운영한다. 

인조이 대표 이미지 출처: 크래프톤
인조이 대표 이미지 출처: 크래프톤

시뮬레이션 장르의 PC게임 신작 ‘inZOI(인조이)’도 처음 팬들에게 선보인다. ‘inZOI’는 이용자가 게임 속에서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리얼엔진5로 제작되어 현실 같은 경험과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시연대에서 게임 플레이 및 이벤트 참여 후 기념품을 받아갈 수 있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의 IP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브랜드 ‘#100(샵백)’ 팝업스토어를 부스에서 운영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 스포츠와 협업한 굿즈 17종이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지스타 기간 중 매일 2회씩(오전 11시, 오후 3시) 총 8회 열린다. 

크래프톤 퍼블리싱 임우열 수석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 2023에서 FANS FIRST라는 주제로 7년 연속 현장에서 팬들을 직접 만나게 된다. 특히 원작의 어셋을 사용하지 않고 블루홀스튜디오가 모든 요소를 100% 개발한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크래프톤 부스를 찾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색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