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3버전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 호요버스
▲원신 4.3버전 업데이트 이미지   출처: 호요버스

호요버스가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에 20일 4.3 버전 ‘장미와 화승총’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물의 나라 폰타인에서 펼쳐지는 ‘폰티날리아 영화제’ 콘텐츠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나비아, 슈브르즈가 등장한다.

전대 물의 신 ‘에게리아’를 폰타인으로 맞이한 전설의 물의 기사를 기리는 폰티날리아 영화제에서는 영화 감독이 된 푸리나의 인솔하에 카미사토 남매와 유명 패션 디자이너 치오리가 힘을 합쳐 영화를 촬영하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벤트에서 다양한 위치에 배치된 카메라와 내레이션 처리 기법을 활용해서 단편 영화를 촬영할 수도 있고, 사격 연습 등 여러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4성 양손검 ‘슈퍼 울트라 패왕 마검’을 포함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영화 티켓’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5성 바위 원소 양손검 나비아가 등장한다. 가시 장미회의 회장으로 널리 알려진 나비아는 대검과 총기를 동시에 다루는 캐릭터로,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우산총으로 장미탄을 발사한다.

 

4성 불 원소 장병기 캐릭터 슈브르즈도 추가된다. 슈브르즈는 특별 순찰대 대장으로, 원소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화승총으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탄두를 발사한다.

4.3 버전의 이벤트 기원 전반부는 나비아의 첫 출시와 카미사토 아야카의 복각이, 후반부에는 슈브르즈의 첫 출시와 라이덴 쇼군, 요이미야의 복각이 예정되어 있다.

이 밖에 일괄 수행 기능이 추가되어 탐사 파견 보상 수령, 반복 탐사 파견, 가공한 식재료와 단조 아이템 수령 등의 작업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되며, 필터 조건에 맞는 성유물을 기존 보유 여부와 관계 없이 자동 잠금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2일 원신 연말 콘서트가 유튜브, 트위치, 틱톡, X(구 트위터) 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약 60분간 25곡 이상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