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결승과 한국 e스포츠 소개  출처: CNN 마켓플레이스 아시아
▲롤드컵 결승과 한국 e스포츠 소개  출처: CNN 마켓플레이스 아시아

CNN이 지난 12월 9일 아시아 권역의 주요 소식을 다루는 심층 취재 프로그램인 ‘마켓플레이스 아시아’의 12월 에피소드로 한국의 e스포츠와 관련된 내용을 방영했다.

12월 에피소드에서는 CNN 앵커이자 특파원인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가 e스포츠의 본고장인 한국을 방문해 역대 가장 많이 시청된 e스포츠 토너먼트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을 소개했다.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는 서울에 모인 수만 명의 e스포츠 팬들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의 ‘T1’과 중국의 ‘웨이보 게이밍’이 맞붙는 경기를 지켜봤다. 2027년까지 312억 달러까지 급성장이 예상되는 게임 산업에 대해 탐구하며, 나즈 알레타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총괄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이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잡게 된 과정과 e스포츠가 전통적인 스포츠와 경쟁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알레타하 총괄은 아시아 시장 내 e스포츠의 입지에 대해 강조하며 e스포츠의 열정이 아시아 시장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는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이 최상의 신체적 및 정신적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거치는 트레이닝 조직을 소개했다.

키워드
#e스포츠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