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 여신전생5: 벤젠스가 6월 21일 출시된다 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 진 여신전생5: 벤젠스가 6월 21일 출시된다 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진 여신전생5의 확장판, ‘진 여신전생5: 벤젠스’가 6월 21일 출시된다.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21일 공개된 진 여신전생5: 벤젠스는 전작의 모든 스토리와 함께 그에 버금가는 새로운 루트, 시스템 개선을 포함한다. 유저는 시작과 함께 오리지널 루트인 창세의 여신편과 새로운 루트 복수의 여신편 중 하나를 선택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2개의 루트는 각자 다른 결말을 담고 있으며 이중 복수의 여신편은 중반 이후부터 스토리 전개가 크게 달라질 예정이다. 개발진이 밝힌 루트별 플레이 시간은 80시간이며 두 루트를 모두 감상하려면 총 160시간가량 플레이해야 한다. 

▲ 새롭게 합류한 히로미네 요코 출처: 세가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 새롭게 합류한 히로미네 요코 출처: 세가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복수의 여신편에는 4체의 여마, 카디슈투와 신규 캐릭터 히로미네 요코가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주인공과 함께 행동하는 히로미네 요코는 예전부터 신비로운 힘이 있어, 성녀로 불리는 소녀로 악마를 상대하는 마법을 배운 실력자다.

악마 또한 40체 이상 추가됐다. 이번 신작에서는 대화를 통해 악마들을 동료로 영입할 수 있는데, 각자 성격과 취향이 모두 다른 만큼 선택지를 신중하게 고를 필요가 있다. 

캐릭터와 악마 이외에도 맵, 퀘스트, 시스템 개선 측면에서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다아트 신규 지역과 던전, 해당 구역의 퀘스트들이 대량으로 추가됐고 캐릭터 육성을 돕는 자동 전투 기능도 도입됐다. 

시게오 코모리 디렉터는 “이번 타이틀은 전작을 플레이한 유저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아 만들었으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 여신전생5: 벤젠스는 오는 6월 21일 닌텐도 스위치, PS4, PS5, XSX/S,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