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로스트사가 공식 홈페이지
▲ 출처: 로스트사가 공식 홈페이지

밸로프가 운영자 아이템 거래 논란에 대한 사과문을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해당 사건은 게임 운영자가 유저들에게 돈을 받고 영구정지 계정을 복구하고 프리미엄 계정을 지급했다는 의혹에서 시작됐다. 운영자가 회사를 방문한 유저에게 거래를 제안했고 돈을 입금하자 통상적으로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을 대량으로 지급했다는 것. 

조사 결과 의혹은 사실로 밝혀졌으며, 밸로프는 논란으로 피해를 입은 유저들에게 사과하고 관련자 징계 사항을 설명했다. 또한 사건 발생 이후 미흡했던 대처, 부실한 관리 프로세스 문제를 짚으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또한 문제를 일으킨 이벤트 담당자를 모든 업무에서 배제했고 회사를 기만한 행위에 대해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밸로프는 “회사는 본 사건을 무겁게 받아들여 직원들의 교육 및 프로세스 정비를 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리겠다”라며 “이를 통해 로스트사가 유저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