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에 추가된 가족 기능   출처: 스팀
▲ 스팀에 추가된 가족 기능   출처: 스팀

스팀 베타 클라이언트에 ‘스팀 가족’ 기능이 추가됐다.

스팀 가족은 기존 가족 관련 설정과 공유 시스템을 통합하고 개선한 기능으로 PC 클라이언트,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가족 구성원이 플레이하는 게임과 시간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스팀 가족은 가족 공유뿐만 아니라 자녀 보호와 구성원의 구매 요청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가족 공유는 구성원끼리 라이브러리에 보유한 게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게임 목록에 새로운 ‘가족 라이브러리’가 하위 섹션으로 표시된다.

가족 라이브러리로 공유된 게임은 구성원마다 진행률이 다르게 저장되고 스팀 도전과제 획득 및 창작마당 콘텐츠도 지원된다. 만약 가족 구성원이 여러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다수의 구성원이 동시에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녀 보호 기능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과 시간을 부모가 제한하는 기능으로 자녀가 플레이할 게임을 사전에 설정하고 활동을 모니터링 하고 외부에 있을 때도 언제든지 모바일로 정보를 변경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자녀 보호 기능은 구매 기능과 연동되며 자녀가 원하는 게임을 쉽게 구매하고 선물하는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스팀 가족 기능을 사용하려면 모든 가족 구성원이 스팀 가족 베타에 참여한 상태여야 한다. 스팀 가족 베타는 설정에서 클라이언트 베타 기능을 활성화해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