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랩(대표 이상기)은 자사의 게임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텐스푼(www.tenspoon.co.kr)’을 통해 스타트업을 위한 세미나 진행 및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진행은 게임업계 스타트업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진행되는 텐스푼 프로젝트의 일환. 인디 개발자 및 스타트업에게 실무 기반의 유용한 강의를 제공한다. 첫 세미나는 UX와 QA를 다루고 있으며,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과 3D 프린팅 등의 세미나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세미나는 강연자들이 게임업계 발전을 위해 강의를 모두 무료로 진행 한다. ‘텐스푼’의 스타트업 자생력 키우기 취지에 동감하여 선뜻 재능 기부에 참여한 것.세미나 강연자는, “텐스푼의 좋은 취지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재능 기부를 통해 침체된 게임업계와 개발자,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참가자 신청은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인원은 선착순 50명. 강의는 18일(수)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참가는 텐스푼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무료다.

텐스푼 관계자는 “앞으로 계속해서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만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많은 강연자 분들의 참여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텐스푼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는 프로젝트 등록하기를 통해 직접 등록이 가능하다. 재능 기부형으로 무료로 진행하거나, 소정의 참가비를 받고 진행하는 방식도 가능하다. 재능 기부형 무료 진행의 경우, 세미나 진행에 필요한 장소 대관 및 필요 물품은 텐스푼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텐스푼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