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SCEI) 는 PS4 의 신색상 모델 ‘글래시어 화이트(GLACIER WHITE)’ 를 2014년 가을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발매한다. 또한 동일한 색상의 수직 받침대와 새로운 ‘어반 카모플라주(URBAN CAMOURFLAGE)’ 색을 입힌 듀얼쇼크4 무선 컨트롤러 등 주변기기를 새롭게 발매하여 PS4 본체 및 주변기기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다.

PS4의 ‘글래시어 화이트’ 신색상 모델은 북미 및 남미, 유럽에서 대작 타이틀인 「Destiny」 및 PSPlus 30일 무료체험권이 동봉된 번들로도 발매될 예정이며※1, 가격은 449 달러 (439 유로)이다. 또한 ‘글래시어 화이트’ 와 ‘어반 카모플라주’ 색 듀얼쇼크4는 59 달러 (59 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유럽에서는‘글래시어 화이트’ 색상의 PS4 본체를 399 유로에, 동일한 색상의 수직 받침대를 19유로에 판매한다.※2 일본 및 아시아 지역의 제품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지금까지 많은 호평을 받았던 PS4 ‘제트 블랙’에 이어 ‘글래시어 화이트’ 색상이 추가되어 유저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또한 기존 색상의※3 듀얼쇼크4에 ‘글래시어 화이트’ 및 ‘어반 카모플라주’ 색상이 더해져 다양한 색상 중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선호에 맞는 듀얼쇼크4을 선택하여 PS4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PS4 용 소프트웨어 타이틀로는 『GUILTY GEAR Xrd -SIGN-』(ARK SYSTEM WORKS)、『The Evil Within』 (Bethesda Softworks)、『전국무쌍4』(KOEI-Techmo Games)、『deep down』(CAPCOM)、『The Last of Us Remastered』、『DRIVECLUB』(SCE WWS)등 대작들과 더불어 『ASTEBREED』、『TorqueL』、『REVOLVER360 RE:ACTOR』(ACTIVE GAMING MEDIA),『Rocketbirds: Hardboiled Chicken 2』(Ratloop Asia Pte Ltd)、『One Upon Light』(SUTD Game Lab)등 독창적인 인디 게임에 이르기까지※4 2014년 기준으로 약 120개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모든 PS4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PS4 전용 타이틀 『THE PLAYROOM』 도 새로운 다운로드 콘텐츠를 2014년 여름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PSCamera 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PSVita 또는 PSApp 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TV 화면에 비춰지는 자기 주변의 공간에 연기나 스포트라이트, 직접 만든 배너 등을 배치하거나 효과음, 좋아하는 음악 등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THE PLAYROOM』 을 생중계하고 있는 동안 플레이 시청 중인 다른 유저들로부터 게임 캐릭터 인기투표와 같은 이야기를 나누는 등 더욱 인터렉티브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5

또한, 2014년 연내로 유튜브에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PS4 유저는 듀얼쇼크4의 ‘SHARE’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도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거나 친구가 업로드 한 영상을 ‘What’s New’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PS4 유저는 또한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즐겨찾는 유튜브 채널이나 영상을 PS4상에서 즐길 수 있다.

SCE는 풍부하고 매력적인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및 네트워크 서비스의 확충과 함께 이번에 발매되는 신색상 PS4 및 주변기기를 통해 PS4 플랫폼의 보급 및 확장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