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하고 일본 모바일 게임사 어콰이어(대표 엔도 타쿠마)가 개발한 모바일 패널액션 RPG <로드투드래곤>에서 2.1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노멀 맵에서도 특정 조건 및 시간에 따라 한시적으로 열리는 퀘스트가 등장하는 ‘맵 이벤트’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퀘스트는 골드와 경험치, 그리고 유닛까지 획득할 수 있게 돼 일반 던전에 입장하여도 더욱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 노멀 1회 뽑기, 10연속 뽑기와 레어 뽑기 등 3종류 외에 <로드투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때 제작 된 유닛을 획득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특별 뽑기가 한정적으로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업데이트 당일인 5일 생방송을 실시하는데, 본 방 시청자 수가 100명을 넘을 경우 무지개수정 1개씩, 500명을 돌파할 경우 무지개수정을 4개를 모든 게이머에게 증정한다. 특히 본 방 시청 중 신 유닛 ‘어콰이어쨩’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15일까지 친구모집 이벤트를 실시하고 카카오스토리의 콜라보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무지개수정을 지급한다. 또한 해당 기간 중 매일 출석체크하면 우정포인트를 모두 모을 수 있으며 우정 뽑기에 신녀가 등장해 신녀 피버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위아래 이벤트를 열고 10일까지는 노멀 지역 경험치가 2배 적용되며 11일부터 15일까지는 노멀 지역에서 스테미너를 50% 감소시켜준다. 마지막으로 18일까지 ‘소라토로보’ 콜라보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2.1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파티플레이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신규 유닛도 등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rtd.neocy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