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퍼블리셔 (주)네오아레나(대표 박진환)는 중국 유력 웹진 교양망()에서 실시한 ‘제 3회 교양망 10대 기대 게임 선정’ 중 기대 모바일 게임에 자사의 모바일RPG<베나토르(중국 서비스명 계승자)>가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교양망에서는 모바일, 온라인 기대 게임 및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온라인, 웹게임 등 5개 분야에 대한 인기투표를 지난 해 12월 19일부터 올해 1월 9일까지 약 20일 간 실시하였다.

네오아레나의 <베나토르>는 모바일판 <구음진경>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전작의 흥행에 힘입어 중국 내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스터탱크2>가 올랐다. 네오아레나에서는 1위와 3위가 중국 내 높은 인지도가 있는 게임인데 반해 첫 선을 보이는 <베나토르>가 2위에 랭크된 것에 주목하고, 중국 서비스에 대하여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베나토르>는 지난 해 중국 유력 웹진에서 실시한 유저 평가에서 중국 최고 인기게임인 <도탑전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8.5점을 받는 등 중국 내에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왔다.네오아레나는 1분기 iOS버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높아진 기대만큼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중국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네오아레나 게임사업본부 박정필 본부장은 “<베나토르>가 중국 내에 기대감이 높아 기쁘면서도 부담이 된다”며 “중국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아레나의 <베나토르>는 중국에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약 1만 명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