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게임 전문 개발조직 데브캣 스튜디오(devCAT Studio)에서 개발 중인 정통 모바일 TCG(Trading Card Game) <마비노기 듀얼>의 두 번째 테스트를 11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5만 명이 넘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데브캣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http://devcat.nexon.com)에서 <마비노기 듀얼> 파일을 내려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테스트에서는 <마비노기 듀얼>의 핵심 콘텐츠인 ‘실시간 1대1 대전’과 ‘카드 거래’가 가능한 ‘소울링크(Soul Link)’ 기능을 공개하여, 정통 TCG의 깊이 있는 게임성과 대중적인 재미요소를 검증 받는다.

또 1차 테스트 때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스토리모드’인 ‘제너레이션1: 파르카의 제왕’에 다수의 신규 카드를 추가하고 카드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다른 유저가 등록해 둔 덱과 대전할 수 있는 ‘아레나’ 모드의 세부 규칙을 다듬는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무작위로 구성된 열두 장의 카드로 미션을 진행하는 ‘랜덤 드래프트 챌린지’와 유저가 직접 구성한 덱으로 매일 도전이 가능한 ‘일일 미션 챌린지’도 체험할 수 있다.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마비노기 듀얼>은 다섯 종류의 자원과 열두 장의 카드로 구성된 덱을 활용하여 ‘드로우(뽑기)’ 없이 치밀한 전략 플레이를 펼치는 정통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올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마비노기 듀얼> 2차 테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binogidue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