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서비스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이를 축하하기 위한 ‘그라나도 에스파다 9주년 생축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와 함께 신규 소장 캐릭터 ‘돌로레스’와 ‘로레인’을 공개했다고 오늘 밝혔다.

2월 12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9주년 기념 생축 이벤트는 진행만 하더라도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알찬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벤트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첫 번째로 ‘해피버스데이 그라나도 에스파다’로 시작된다. 생일을 맞이한 <그라나도 에스파다>에게 선물로 특정 재료 ‘순수한 광물’들을 가져다 주거나 사냥 시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9주년 토큰’을 모아 이를 리볼도외 관청가의 9주년 기념 파이터에게 전달하면 파이터는 보상으로 ‘GE의 보답’을 지급한다. ‘GE의 보답’은 ‘돌로레스&로레인 상점’에서 아티팩트 재료와 소울 크리스탈, 반지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9주년 생일파티 또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매일 접속해 리볼도외에 위치한 9주년 기념 파이터와 대화를 나누면 출석일수에 따라 각종 선물을 지급받는다. 5일 출석 시 ‘9주년 기념 훈장’이 지급되며 10일을 출석할 경우 ‘무기 코스튬 교환권’ 1개, 20일 동안 꾸준한 출석률을 기록한 유저의 경우 랜덤 확률로 영입 캐릭터가 들어있는 ‘캐릭터 카드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기본 캐릭터의 고유한 버프가 한 단계 강화되거나 가방을 맨 귀여운 병아리 꼬꼬펫의 줍기 능력 외 몬스터 타격 대미지 20%, 공격속도 10% 등 한시적으로 펫 능력치가 업그레이드된다. 또한 추가적으로 사냥 시 다른 경험치 버프와 중복되지 않는 추가 경험치 100% 혜택도 지원될 예정이다.

끝으로 ‘9주년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9주년 생축 이벤트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상에 전체공개로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URL을 축하 메시지와 같이 남기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9주년을 맞이하여 추첨을 통해 총 99명의 유저를 선정하여 실제 생일 케이크를 전달할 계획이다.

9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신규 소장 캐릭터 돌로레스&로레인도 공개되었다. 바라보기만 해도 귀여움이 절로 묻어 나오는 이 쌍둥이 캐릭터들은 지난 2014년 9월에 실시한 ‘가을 사생대회 캐릭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실제 게임 내 캐릭터로서 구현한 것. 향후 게임에 정식으로 적용되었을 때 발휘할 다채로운 능력들이 앞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밖에 한빛소프트 측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을 맞이해 설맞이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세뱃돈을 부탁해’ 이벤트는 특정 NPC에게 세배하기 모션을 취하는 등 총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새해 미션을 완료, 이후 선물 받은 세뱃돈을 모아 리볼도외 마을의 ‘한복 입은 워록’에게 이동하면 원하는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 접속한 유저에게는 세뱃돈과 함께 떡국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풍성한 구정 연휴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알차게 개최될 이번 서비스 9주년 맞이 기념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돌로레스&로레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멀티 액션 전략 RPG <그라나도 에스파다> 공식 홈페이지(http://ge.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