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2인자가 최고경영자(CEO)와의 갈등으로 인해 최고운영책임자(COO)에서 사임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은 트위터의 알리 로가니(Ali Rowghani) COO가 최고경영자인 딕 코스톨로(dick costolo)와 마찰로 인해 12일 사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로가니는 2010년 트위터에 영입돼 2012년부터 COO를 맡으면서 비즈니스개발, 국제업무, 미디어 등과 관련된 업무를 관할해 왔다.

월드스트리는 로가니의 사임에 대해 두 가지 가능성을 언급했다. 우선 로가니의 생산팀(product team) 관할권 문제였다. 지난해 10월 로가니에게 맡겼던 팀을 코스톨로가 최근 자신의 통제하에 두기 위해 업무 조정한 것이 이유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가능성은 로가니가 트위터 주식 30만주를 매각한 것과 관련있다고 설명했다. 경영진들은 트위터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로가니는 최근 주식을 처분해 990만달러를 벌었던 것이 갈등을 불러왔다는 설명이다.

로가니의 사임으로 미디어팀에서 방송을 조율하던 클로에 슬래던(Chloe Sladden)도 회사를 떠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위터는 로가니가 COO에서 사임했지만 새로운 COO를 채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