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에서 개발한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의 접속자 급상승에 대응해 신규 서버 2종을 증설했다. 또 국내 FPS 게임 가운데 플레이 시간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주말 동안 이어진 접속자 증가에 더욱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버를 추가했다. 오픈 첫 날인 6월 18일 터리치 서버가 추가 오픈한 데 5일차인 22일 오후 3시에 다하카 서버가 추가로 열렸다.

더불어 ‘플래닛사이드2’는 오픈 이후 4일간 국내 서비스 중인 FPS 게임 가운데 PC방 플레이 시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존 FPS 게임들의 안정된 라인업 사이에서 이뤄진 기록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여타 FPS에 비해 전투에 대한 몰입감이 높고 탁 트인 전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점 등이 오랜 플레이 시간의 요인으로 보인다. 또 초보자를 위한 조교 서비스, 엘리트 리더들의 활약으로 많은 신규 회원들이 쉽게 적응하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지난 6월 18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플래닛사이드2’는 FPS 최초의 전쟁을 경험해볼 수 있는 대규모 MMOFPS이다. 신흥연합군, 테란공화국, 바누지차국 등 3개 세력의 대립을 주 배경으로 하며, 소속 세력의 자원 및 영토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주요 미션이다.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과 같은 다양한 전투를 전략적으로 펼칠 수 있으며, 병력, 자원, 지형 등의 요소들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수 천명의 게이머가 한 공간에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오픈월드형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스케일의 게임 방식이 많은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s2.daum.net)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s2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