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8.5 금 19:42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프리뷰
슈팅과 RPG의 만남 '드래곤히어로즈' 프리뷰
최호경 기자 | 승인 2015.05.14 11:28

 

 

게임 소개

 

슈팅과 RPG 하이브리드의 완벽한 완성작. 신비로운 용의 땅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전투

아찔한 슈팅의 스릴감과 한 손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쉬운 조작법, 그리고 개성 넘치는 60여종의 다양한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키는 등 슈팅과 RPG의 핵심을 극대화시킨 신선한 재미를 느껴보자!

 

판타지 풍의 환상적인 그래픽과 동일 장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시나리오 전개, 장시간 플레이 해도 질리지 않는 다채로운 플레이 모드까지. 단 하나의 즐거움도 놓칠 수 없는 유쾌통쾌 슈팅 RPG '드래곤히어로즈'를 먼저 만나보자.

 

 

세계관

 

드래고니아: 드래곤 히어로즈의 세계. 태초의 드래곤인 헤브니아가 세계를 창조했다는 창세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헤브니아는 그 힘을 12개로 나누어 용맹한 12명의 드래곤에게 전승하고 사라졌다. 오랜 시간이 흘러 "에인션트 드래곤"이라고 불리우게 되는 이 12명의 드래곤은 각자의 방식으로 드래고니아의 질서와 균형을 지켜오고 있다.

 

드래고니아의 주요 3 세력: 드래곤 종족인 팬드래건, 인간 중심의 국가인 세인트, 마족 중심의 국가인 카오스 가 있다.

 

팬드래건: 세계를 수호할 사명과 힘을 부여받은 최강의 드래곤 종족. 자연의 힘을 관장하여 세계의 균형을 유지한다. 그러나 그 강력한 힘에도 불구하고 모습을 드러내거나 드래고니아의 현실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일은 거의 없어, 그 모습이나 능력에 대해 자세히 알려진 바가 없다. 최근 드래고니아에 등장한 두 제국 간의 치열한 갈등 상황을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다.

 

세인트: 대륙의 패권을 놓고 인간들끼리 벌인 통일전쟁은 100년 가까이 지속됐고, 엄청난 대가를 지불한 끝에 마침내 인간들은 드래고니아에서 가장 강력한 단일 국가 체제(세인트 제국)를 구축하였다. 어렵게 얻은 평화와 번영 덕분에 지난 수십 년간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세인트는 "임페리얼 나이츠"의 지휘 하에 끝없이 세력권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주변 국가 및 타 종족과의 마찰이 빈번해지고 있으며, 이미 제국 내부에서도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카오스: 태초에 어떤 연유에서인지 몰라도 야욕에 눈을 뜬 타락한 에인션트 드래곤 중 한 명이 마족을 창조했다고 하는 전설이 있지만 확인할 길은 없다. 마족은 본래 그 강력한 힘에도 불구하고, 서로간의 갈등과 반목으로 인하여 드래고니아에서 주목받을 만한 세력을 형성하지 못했다. 그러나 어느 순간 갑자기 마족 사회에 등장한 "데스 로드"는 전설의 에인션트 드래곤에 필적한다는 강력한 능력을 바탕으로 마족을 결집하여 누구도 쉽게 넘볼 수 없는 대제국을 건설한다.

 

드래곤 히어로: 에인션트 드래곤의 축복을 받아 드래곤의 힘, 지혜, 기술의 일부를 전승 받은 자. 인간과 마족을 막론하고 드래고니아의 모든 모험심 투철한 자들은 에인션트 드래곤을 만날 수 있다면 그 어떤 험난한 여정도 마다하지 않고, 전래되는 전설과 이야기를 단서 삼아 드래고니아 전역을 탐험한다. 그러나 실제로 에인션트 드래곤을 만난 이는 극소수이며, 그나마 에인션트 드래곤의 시험을 통과하여 전설의 드래곤 히어로가 된 자는 거의 없다.

 

게임의 특징

 

슈팅의 손맛을 실린 다채로운 플레이 모드

가장 처음 접하는 시나리오 모드는 스테이지 방식으로, 각 스테이지마다 웨이브 단계와 보스를 포함한 적의 구성이 다르다. 제한된 공간에서 캐릭터를 조작하며 공격과 회피를 진행하기 때문에 세 명의 출전 캐릭터 구성이 중요하다. 스테이지와 보스 속성에 맞춰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태그 스킬을 적절히 조합하여 맞서 보자.

 

▲ 시나리오 모드

 

슈팅 게임의 본연의 숙련된 조작 스킬을 시험하고 싶다면 무한던전과 보스전을 가보자. 무한던전은 최대 3분, 모든 영웅이 죽는 순간까지 조작 능력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으며, 보스전은 최대 150초라는 제한된 시간 안에 강력한 보스를 쓰러뜨려야 하기 때문에, 보스의 속성을 고려한 캐릭터 구성이 극대화된다. 랭킹 순위에 따라 매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도전해보자.

보스전

 

경험치, 골드, 진화 재료, 상위 등급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도 챙겨서 플레이한다면 캐릭터 성장이 더욱 활기찰 것이다. 특히 요일 던전은 참가 영웅에 제한을 두고 있어 도전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챕터 전개를 따라 점점 벗겨지는 비밀스런 베일과 아름다운 시나리오 연출

태초의 드래곤 헤브니아가 창조한 세계 '드래고니아'에서 펼쳐지는 팬드래곤, 세인트, 카오스 세 세력간의 오랜 전쟁이 배경이다. 에인션트 드래곤을 만나 시험을 통과하면 고대 드래곤의 축복을 받아 힘, 지혜, 기술의 일부를 전승 받게 되는 데, 이 영웅을 '드래곤 히어로즈'라 부른다. 플레이어는 전쟁을 종식시킬 수 있는 유일한 자 '드래곤 히어로즈'의 전설을 쫓는 견습 기사 루이가 되어 모험을 시작한다.

 

시나리오는 전반적으로 전개되는 메인 스토리와 특정 캐릭터를 획득했을 때 볼 수 있는 스토리 퀘스트로 나뉜다. 특히 스토리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에서는 알 수 없는 각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와 그들 사이에 얽힌 비밀스런 스토리를 엿 볼 수 있다.

 

시나리오 전개

 

더 강력한 전투! 캐릭터와 룬의 조합

60여종의 다양한 캐릭터가 있으며, 다양한 고유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각 세력별 레어 영웅과 일반 영웅이 존재하며 레어 영웅은 보다 뛰어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강화를 통해 더욱 강한 영웅으로 성장 시킬 수 있으며 강화한 영웅을 합성하면 다음 등급의 영웅을 얻을 수 있다. 합성은 100% 성공이며 랜덤으로 획득하는 영웅 중 선택할 수 있다.

진화 재료를 모으면 동일한 영웅의 다음 등급으로 진화할 수도 있으니 각자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장착하는 아이템으로 룬이 있고 시나리오 모드 챕터별 7가지 종류가 있다.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강화, 합성을 통해 더욱 강한 룬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캐릭터와 룬 조합

 

강화, 진화, 합성! 확실한 성장 시스템

수집욕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영웅들! 강화, 진화, 합성 등 수집욕과 전투욕을 동시에 자극하는 다양한 영웅 퍼레이드와 성장이 한눈에 보이는 뚜렷한 외관 변화로 극대화된 성장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자. 성장에 따라 눈에 띄게 강해지는 강력하고 화려한 스킬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

 

▲캐릭터와 룬 조합

최호경 기자  ginspress@gmail.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