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8.5 금 19:42
상단여백
HOME 지난 기사 이슈
문명온라인, 홈페이지에 숨겨진 ‘7월 중 파이널 테스트’ 메시지
최호경 기자 | 승인 2015.06.02 09:22

문명3.jpg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오는 7월 중에 파이널테스트를 진행한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가 7월7일 정식서비스를 확정했고, 6월 첫 테스트를 하는 액토즈게임즈의 파이널판타지14도 큰 문제가 없으면 빠른 시기에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문명 온라인 역시 7월 중에 파이널테스트로 대작 게임들이 격돌할 예정이다.

문명온라인은 최근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등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듣고 게임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과 함께 비정상회의를 개최하는 등 유저들의 목소리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듣고 있다.

최근 GM 루브르는 문명통신사 ‘게임 운영팀 급습’을 통해 개발 상황을 설명하거나 회사의 분위기를 전달하면서 얼마 남지 않은 테스트 소식을 전달했다.

문명1.jpg

 

문명2.jpg

 

이번 게시물을 통해 7이라는 사진들이 대거 노출된 사진들이 공개되었으며, 마지막 글의 첫 자를 확인하면 ‘파이널테스트 칠월 중에 한대요’라고 적혀있다. 이미 눈치 빠른 유저들은 사진이나 문명 통신사의 글을 통해 테스트 기간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하고 게임이 오픈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문명 온라인은 파이널테스트에는 새롭게 산업시대와 현대시대가 구현될 예정이다. 고대시대부터 고전, 중세, 르네상스, 산업, 현대까지 총 6개의 시대로 게임이 나눠지며 게임은 세션제 방식으로 일정 기간 이후 초기화 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최호경 기자  ginspress@gmail.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