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14년 게임 관련 퍼블리싱사업에 속도를 냅니다. 블레스, 이카루스와 함께 3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검은사막'을 중심으로 골프게임 '위닝펏'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의 '플래닛사이드2'도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게임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검은사막'입니다. 검은사막은 C9, R2, 릴 온라인으로 알려진 김대일 대표가 개발 중인 게임으로, 자체 개발엔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 그리고 미래형 MMORPG가 가진 게임 콘텐츠를 풍부하게 담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2014년 기대작에 검은사막을 올려논 이유입니다.

     


다음은 4월 비공개테스트를 확정하고 4월 4일부터 테스터 모집을 시작합니다. 또한 테스트를 앞두고 전국원정대 순회를 위한 지역 선정 투표와 버즈런처 홈팩을 선보이고, 버즈런처를 설치하는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합니다.

‘검은사막’ 테마 홈팩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홈화면을 쉽게 꾸미고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버즈런처’의 검은사막 공식 홈팩이며, ‘검은사막’의 주요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배경화면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콘과 위젯을 제공합니다. 검은사막 테마를 설치한 후, 4월 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2차 CBT 초대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다음은 게이머들과 열린 공간에서 직접 만나 ‘검은사막’의 2차 CBT 초대쿠폰을 배포하기로 하고, 원정대 방문 지역 선정을 위한 투표를 23일까지 홈페이지(http://black.daum.net)에서 진행합니다. 후보 지역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원주, 청주, 제주 등으로, 이들 가운데 한 군데를 선택해 투표를 완료하면 됩니다.

골프게임 '위닝펏'은 샷온라인으로 알려진 '온네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지난해 12월 첫 테스트를 마치고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테스트는 총 5,000여명의 테스터가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골프 게임의 기본기에 충실한 게임성과 재미요소로 큰 관심을 얻었습니다. 높은 재방문율과 게임 플레이 시간은 게임의 완성도와 몰입도를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지난 테스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테스터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위닝펏’의 향후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도 지난 3월 13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국내 첫 베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플래닛사이드2에 등장하는 3개의 진영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구성된 홈페이지는 게임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영상과 이미지, 게임 시스템 소개로 채워졌습니다. 깔끔한 위키로 만들어진 게임 가이드는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