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RPG에 목말라하는 유저들이라면 흥미를 가질만한 뉴스가 있다. 전 세계에서 21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며 큰 호평을 받은 턴베이스 RPG ‘블랙가드’의 한글판이 출시됐다.

데달릭스튜디오는 7월 2일, 밸브의 플랫폼인 스팀(www.steampowered.com)을 통해 ‘블랙가드’의 공식 한글화판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화는 자막한글화 형태로 PC와 Mac으로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게임의 테스트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무료 체험판도 동시에 한국어 버전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

‘블랙가드’는 유럽 전역에서 가장 유명한 TRPG(팬 & 페이퍼RPG)인 ‘더 다크 아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블랙 가드’는 ‘더 다크 아이’의 세계관에서 가장 묵직하고 어두운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만약 세상에 남겨진 유일한 희망이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영웅들이 아니라 불량배와 범죄자들이라면 어떤 세상이 될까.

‘블랙가드’는 이런 상상하에 출발한 RPG다. 유저는 유죄 선고를 받은 살인자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함께 하는 동료들 역시 어둠의 기운이 물씬 풍겨오는 동료들이 뒤따른다.

그들의 모험은 엽기적이다. 무뢰하고 폭력적인 행동을 그대로 드러 내는 것은 물론이고, 모든 가치는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한 행동일 뿐이다.

만약 그들이 선행을 배푼다면, 그것은 결코 호의로부터 우러난 행동이 아닐 것이며, 영웅이 되고자 하는 생각은 찾아볼 수 없다.

상황이 이런 탓에 ‘법’의 심판을 받아 목숨이 좌우되는 것과 같은 웃지 못할 일이 생기는가 하면, 사악한 의도를 가진 어둠의 힘이 그들을 따라다니면서 감시한다.

유저는 게임상에서 오래 살아 남는 것 만으로도 업적이 될 정도로 극악한 환경이 뒤따른다. 당연히 사나운야수와 몬스터가 유저를 습격해 오기도 한다.

유저는 제작 스튜디오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스토리라인에 따라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과 스릴넘치는 액션 그리고 전략적인 전투가 가미된 정교한 3D RPG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의혹과 배신, 상실의 어두움이 당신의 눈앞에 놓여 있다!

‘블랙가드’는 스팀에서 PC와 Mac판으로 배포 되고 있다. 가격은 Standard Edition(표준판)이 43,000, Deluxe Edition(호화판)은 65,000이다. (세금별도)

http://www.blackguards.com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CEO 카스텐 피히텔만 CEO는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우리의 게임을 즐겨주신다는 점을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이에 보답하기 위해 한글화를 결정했다”라며 “당사에서는 현지의 열렬한 팬들이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을 한국에 공개할 계획이다. 더욱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