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지난 6월 3일 정식 출시된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등장 영웅을 상세히 소개하는 ‘영웅 집중 조명’ 코너를 통해 신규 영웅 카라짐(Kharazim)을 소개했다.


카라짐은 다재다능한 근접 지원가로 <히어로즈>에 등장하며,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공격 기술은 물론 회복 기술 또한 보유하고 있어 팀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적들을 혼돈으로 빠뜨릴 예정이다.

‘이브고로드의 수도사’ 카라짐은 <히어로즈>의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영원한 분쟁’에서 요한나, 도살자, 레오릭에 이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디아블로>(Diablo®) 시리즈의 영웅이다. <디아블로> 세계관에 존재하는 이브고로드의 수도원에는 삽테브 신앙을 가진 수도사들이 육체와 정신을 끝없이 단련한다. 신성한 전사인 수도사는 깨끗한 육체와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장로들의 뜻을 이행하겠다는 불굴의 의지로 아군을 돕는다.

<히어로즈>에서 카라짐은 <디아블로> 세계관 최초의 지원가 영웅으로 등장하며, 주먹과 발을 이용한 민첩한 행동과 화려한 기술로 상대방에게 예측 불가능한 피해를 준다. 특히 기존의 다른 영웅들과는 달리 특성 창에서 하나의 고유능력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팀의 전략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카라짐은 고유능력으로 ‘초월’, ‘철권’, ‘통찰’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3번째 일반공격 마다 효과가 발동한다. 초월은 생명력이 가장 낮은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며, 철권은 100%의 추가 피해를 주는 능력이고, 통찰은 마나를 회복시켜준다.

카라짐의 ‘찬란한 질주’는 아군이나 적에게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목표 대상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공격, 회복 등 상황과 역할에 따라 전술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천상의 숨결’은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증가시킨다. ‘연속 격파’는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를 일정 기간 동안 증가시켜준다.

카라짐의 궁극기로는 ‘칠면 공격’과 ‘신성 장법’이 있다. 먼저 칠면 공격은 카라짐이 무적 상태가 되어 주위 넓은 지역 안에서 생명력이 가장 높은 적 영웅을 여러 번 공격한다. 신성 장법은 아군을 죽지 않게 보호하는 기술로 적용 대상이 3초 내에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시 대량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준다.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려진 ‘영웅 집중 조명: 카라짐’ 편에서는 소개영상과 카라짐의 집중조명 영상 등 영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kr.battle.net/heroes/ko/blog/1985535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