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펍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전함제국: 강철의함대>(이하 ‘전함제국’)가 각 전함에 함장을 임명할 수 있는 ‘함장 시스템’을 비롯해 ‘왕좌쟁패전’ ‘진형시스템’ 등 대규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매달 정기 업데이트를 예고한 <전함제국>의 두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로, 각 전함의 전투력 속성을 증가 시키는 것은 물론, 고레벨 이용자들간 PVP 등 함대 간 전투의 재미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첫 번째로 추가되는 ‘함장 시스템’은 이용자의 각 전함에 함장을 임명하여 통솔하는 콘텐츠. 50레벨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함장에게는 전함, 구축함, 항공모함 등 주력 전함 유형이 지정되는데, 이 전함 유형과 국적(國籍)이 배치된 전함과 동일하면 해당 전함의 전투력 속성이 증가하게 된다. 특히 게임에 추가되는 함장들은 20세기 초 실존 함장들을 모델로 해 사실감을 높였다.

65레벨 이상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왕좌쟁패전’은 전 서버 대상의 PVP로, 게임 내 고수들의 진검 승부가 펼쳐지는 시스템이다. 매주 월~금요일 신청을 한 후,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일요일 오후 9시까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전투에서 승리하지 않더라도 65레벨 이상 이용자들은 매주 우승자에게 숭배 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이밖에 윤형진, 복종진, 제형진, 연형진 등 총 4개의 진형이 새롭게 추가돼, 적용 시 전투 속성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스토리모드 15, 16장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함제국: 강철의함대>는 약 200여척의 실존 전함을 바탕으로 최강의 함대를 구성해 적진과 겨루는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함제국: 강철의함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worldwarships)와 게임펍 공식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amepub.pr)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