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김명현)은 20일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서 ‘HD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그래픽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이를 통해 광원 효과, 카툰 효과, 채도 조절 기능을 추가하고, 캐릭터, 배경 리모델링 및 UI(User Interface)를 개편하는 등 전반적으로 그래픽을 개선했다.

특히 빛의 방향에 따라 캐릭터의 그림자가 움직이는 ‘광원 효과’와 캐릭터에 외곽선을 추가해 만화풍의 느낌을 강조함과 동시에 배경과 더 선명하게 구분 짓는 ‘카툰 효과’로 게임에 생동감을 더했다.

또한 캐릭터 리모델링을 통해 ‘로라스’, ‘루이스’, ‘트리비아’, ‘까미유’ 등 캐릭터 30종의 얼굴, 기본 복장, 체형을 비롯해 전체적인 외형을 고품질의 그래픽으로 더욱 정교하게 표현했다. 이 외 캐릭터들도 순차적으로 캐릭터 리모델링을 적용할 예정이다.

배경의 경우 ‘트와일라잇’ 광장의 건물 디자인 변경 및 재배치를 통해 마을에 무게감을 더했고, ‘리버포드’, ‘브리스톨’, ‘메트로폴리스’, ‘스프링필드’ 등 전투 맵도 함께 리모델링했다.

네오플은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9월 16일까지 넥슨 채널링을 통해 가입한 신규유저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20급’ 달성 시 ‘넥슨캐시’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테라주괴’, ‘선택형 캐릭터 팩 EC-R’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지난 19일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사이퍼즈> 유저 300명과 함께 ‘사이퍼즈X판타스틱4’ 시사회를 갖고 ‘HD 프로젝트’ 프로모션 영상 풀버전을 깜짝 공개했다. 또 이날 선보인 영상에 맞춰 현장에서 유명 성우 6명이 직접 목소리를 연기하는 ‘성우쇼’를 진행하는 등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HD 프로젝트’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