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가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국내 4천여개의 표준 PC방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피파온라인3, 이벤트로 사용 시간 증가>
넥슨의 피파온라인3는 월드컵 시즌을 맞이해 ‘FIFA 월드컵 PC방 스페셜 버닝!’, ‘FIFA 월드컵 예측! 승부사’ 등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7월 들어 기간 내 아이템 구매시 유니크한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하는 ‘7월! 스페셜 상점 이벤트’와 ‘700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해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14.32% 증가했으며, 16.91%의 점유율을 보이며, 2위 자리를 유지했다.

<리니지, 이카루스 하락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그렘린의 순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4.21% 감소했으나, 순위 변동 없이 5위를 유지했다. 7월 들어 ‘전설, 액세서리의 행운을 찾아라!’, ‘부족한 보관함과 창고를 뚫어~ 뻥’이벤트를 진행한 ‘이카루스’는 사용시간이 -4.44% 소폭 하락하였고, 이 영향으로 2계단 하락한 11위에 위치했다.


<사이퍼즈 이벤트로 사용량 증가>
사이퍼즈는 ’2014 SUMMER 업데이트- 편의 강조 UI 개선’과 함께, ‘홀든가의 차남, 벨져의 등장 ‘섬광의 벨져’ 예약구매 기간을 개시하며, 전주 대비 9.37% 증가했고, 순위는 1계단 상승한 12위에 위치했다. 이 영향으로 ‘리니지2’는 ‘라비앙로즈의 브로치’, ‘차원 너머 존재에 맞서라’, ‘마프르의 로꼬’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용시간이 0.91% 소폭 증가하였으나, 1계단 하락한 13위에 위치했다.

지난 6월 3일 오픈베타를 시작한 '프리스타일풋볼Z'는 상시로 진행 중인 ‘GO PC방! PLAY 프풋Z’와 함께, 기존 프리스타일 풋볼 유저를 위한 이벤트인 ‘기존 프풋 이용자라면 누려라! 프풋이용자 혜택받기’, 월드컵 시즌으로 유니폼 풀셋트 구매시 1만골드를 지급하는 시즌 이벤트인 ‘국대 유니폼 풀셋팅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3.70% 증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