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2015년 하반기 '스토브'와 '라인업'을 갖추고 모바일게임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6월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를 활용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핵심 라인업들을 선보였다. '삼국전투기' '러스티블러드' '시간탐험대' 등을 연달아 출시한 것에 이어 하반기 대작으로 손꼽히는 '거신전기'의 테스트를 진행해 숨 가쁜 한 달을 보냈다.

 

과거 모바일게임 브랜드인 팜플로 시작. 독특한 콘셉트의 모바일게임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게임 사업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로 통합하면서 스토브와 함께 시장 안착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다수의 게임들을 출시했지만 러스티블러드를 제외하고 아직 게임들의 성과가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앞으로도 출시될 거신전기는 물론 기대작들이 상당히 포진 중이지만 지금까지의 사업과 마케팅 전략에서 다소 부족하거나 비슷한 전략으로 인해 치고나가는 힘이 부족하게 느껴진다.

팜플 시절의 스마일게이트 모바일게임들은 더 특색 있고 유별난 게임들이 서비스되면서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로 넘어온 이후 아직까지 모바일게임들의 서비스와 유저 접근 방식에서 다른 게임사들과 비교해 차별되는 포인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다른 모바일게임 회사들이 초창기에 겪은 문제들을 그대로 반복하고 있으며 지금도 배워나간다는 느낌이 강하다. 팜플에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로 통합됐지만 그 세부적인 공략 포인트는 계승되지 않은 것이다.


지난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출시된 게임들을 살펴보면 모두가 다른 회사에서는 중요작품이라고 불릴만한 타이틀이었다. 일부 관계자들도 지난 게임들이 그렇게 쉽게 한 달 만에 모두 나와 아쉽다는 반응이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하루빨리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안착하기 위해서는 회사만의 노하우를 얼마나 빨리 채우고 사용하느냐에 달렸다. 최근 많은 인력들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합류해 노하우를 채우고 있지만 그 사이에도 시장은 또 변했다. 그만큼 모바일게임 시장은 고급인력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회사만의 강점과 경험이 요구된다.

한 모바일게임업계 관계자는 "모바일게임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치열해 지면서 한 치의 앞을 예상하기 힘들다"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회사만의 포인트를 잡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