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이 10일 던파의 신규 업데이트 '쿠노이치' 영상의 표절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9일 넥슨은 던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직업 '쿠노이치'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그런데 문제는 신규 업데이트와 관련된 홍보 애니메이션에서 발생했다. 네오플의 신규 영상이 공개되자 많은 커뮤니티 유저들이 던파의 영상이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의 장면들과 흡사하다고 지적한 것.

실제로 던파 영상은 나루토, 페이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등 이미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한 애니메이션의 구도, 자세 등이 거의 그대로 사용됐다.

넥슨은 홈페이지를 통해 "백번 절하며 사과를 드려도 모자라다. 주요 업데이트다 보니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로 했는데 외주로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문제가 발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완성도 높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사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하 네오플 사과 전문>

네오플 대표이사 이인입니다.

쿠노이치 오픈과 함께 공개된 애니메이션 관련 불미스러운 문제가 발생하여 고객 여러분께 깊은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문제는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는 게임 업체에서는 입이 열 개라도 변명할 여지가 없는 잘못입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네오플에서는 쿠노이치가 고객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받던, 이번 여름의 핵심 업데이트였기에,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애니메이션까지 제작하였지만, 그 과정에서 신중히 검토하지 못하여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쿠노이치 애니메이션은 외주 제작사에 의뢰하여 제작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애니메이션의 외주 제작이 다수 진행되면서도 문제가 발생한 전례가 없어 미리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문제가 발생한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네오플에, 던전앤파이터에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시는 고객님들께 실망을 드린 것에 대해 백번 절하며 사과를 드려도 모자랄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완성도 높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사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