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7월 11일, 자체적으로 개발중인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미소스 영웅전 for Kakao’를 오는 7월 말경 모바일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오늘 공식적으로 밝혔다.

한빛소프트 측은 자사의 세 번째 모바일 게임 타이틀인 미소스 영웅전 for Kakao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안정된 유저풀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카카오 플랫폼과의 제휴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계약으로 오픈 서비스 이후 단기간에 동시 접속자 5만명을 돌파하는 인기를 얻었던 전작의 인상 깊었던 성과를 다시금 불러 일으킬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 플랫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소스 영웅전 for Kakao는 개발사에서 전작 ‘미소스’를 서비스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 과정을 거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었던 장점은 스마트폰 디바이스에서 계승 및 발전시킨다는 계획 아래 진행중인 모바일 RPG 프로젝트.

세계관은 PC버전의 기원이 되는 태초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계승하고 있다. 현재는 전설로만 남아있고, 수많은 성운의 신들이 함께 존재했던 울드 행성의 먼 과거를 배경으로, 게이머는 이 별에 분포되어 있는 수많은 ‘신(神)’들 가운데 한 명으로 시작한다.

게임의 목적은 울드에 숨겨져 있는 강대한 힘을 손에 넣는 것이며, 이를 위해 자신이 잃은 영웅들과 울드에 분포해 있는 여러 종족들을 부하로 삼아 활약을 펼쳐야 한다.

게임의 핵심 요소를 살펴보면 우선, 턴 베이스 방식의 RPG로 게임 스타일을 새롭게 제시한다. 최근 서비스중인 턴 방식 게임들의 전투 요소를 그대로 답습하지 않고, 고유 행동력을 기반으로 한 난전 스타일의 전투 패턴으로 재탄생한 것.

여기에 전작에서 전투 환경의 핵심이었던 ‘던전 맵 제네레이션 시스템’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전투에 참여하는 영웅 캐릭터들의 고유한 능력과 스테이지마다 변화되는 수많은 자연의 힘, 그리고 몬스터들의 등장 여부를 유저가 능동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현재 기획되고 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시시각각 바뀌는 인스턴트 던전의 환경에 맞춰 한치 앞길을 예측할 수 없는 보다 짜릿한 모험의 세계를 헤쳐 나가는 것이 가능하다.

시각적인 요소를 두드러지게 하고자 그래픽 요소에도 많은 공을 기울였다. 풀 3D 모바일 RPG로 제작중인 미소스 영웅전 for Kakao는 디테일하면서도 부드러운 동작을 기반으로 영웅들과 몬스터의 스킬 하나하나마다 ‘손 맛’이 느껴지도록 ‘타격감’을 잘 살려내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밖에 유저들에게 인상적이었던 전투 시스템 또한 모바일로 개발되며 세심한 최적화를 거치고 있다. 캐릭터의 배치와 몬스터의 등장 위치, 그리고 환경 요소에 따라 전투의 향방이 확연하게 틀려 긴장감을 조성하며, 여기에 시나리오 모드, 보스 레이드 모드, 도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요소를 통해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 측은 금일 플랫폼 공개를 시작으로 근시일 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사전 등록’을 실시할 예정이며, 게임의 전체적인 특징 및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단계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