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년, 넥슨의 모바일게임들이 속도를 내고 있다. 가시화된 성과도 하나둘씩 나타나면서 메가 히트작의 등장도 멀지 않은 분위기다. 히트작 하나만 터져준다면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가능성도 있다.
 
히트(H.I.T)는 현재 넥슨의 시기적 상황과 딱 맞아떨어지는 게임이다. 게임은 과거 리니지2, 테라 등으로 알려진 박용현 대표가 개발 중으로,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 온라인게임과 버금가는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고, 공중콤보-던지기-반격 등 액션게임으로서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쉽게 말해 히트(H.I.T)는 블레이드, 레이븐과 맥을 함께하며 보다 뛰어난 그래픽과 액션성을 녹여냈다. 다양한 도전과제와 목표로 최근 모바일 RPG를 재미있게 즐긴 유저들이라면 큰 부담감 없이 접할 수 있는 게임이다.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게임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중심에는 몬스터길들이기를 시작으로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 중심을 잡아 줄 수 있는 게임이 버티고 있는 가운데, 유저들이 좋아할 수 있는 게임들이 꾸준한 성과를 낸데 있다.
 
지난해 영웅의 군단을 시작으로 넥슨의 모바일게임들은 도미네이션즈, 천룡팔부, 탑오브탱커 등 매출 상위권에 꾸준히 게임들이 성과를 냈다. 아쉽고 부족한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요 게임들이 매출을 유지하고 있어 모바일 노하우가 하나둘씩 축적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약 2년 동안 넥슨은 모바일게임 비즈니스에 큰 공을 들여왔다. 넷마블이 초기 모바일 시장에서 성공을 쌓아간 시기와 시장 분위기와 경쟁사, 규모 등에서 큰 차이는 있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일궈낸 성과라는 부분은 눈여겨 볼 수 있다.
 
유명 IP(지적재산권) 확보와 해외 개발사들과 파트너쉽에 투자했고, 박지원 대표 체제하에서 정상원 부사장은 과거 넥슨의 개발 DNA 부활을 최대 목표로 삼았다. 이정헌 본부장은 트렌드에 맞춰 사업과 경쟁력 확보에 노력을 해왔다.
 
그러한 노력들이 기반이 되어 넥슨의 모바일게임 사업은 하나둘씩 싹을 틔우고 있다. 엔씨소프트와 함께 국내 대표기업이란 기준과 눈높이를 감안하면 아직 갈길이 멀지만, 다른 게임사들에 비해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고 시장을 내어준 상태에서 뒤쫓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일궈낸 인정할 수 있는 결과물들이다.
 
무엇 보다 모바일게임들의 성과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부분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이다. 영웅의군단이 지난해 10위권에서 꾸준히 성과를 냈고, 올해는 도미네이션즈가 5위권을 노크하고 있다. 상위권에 넥슨의 게임들이 랭크되고 있고, 성과들을 이어가고 있다는 부분이 긍정적이다. 자연스럽게 유저들이 넥슨의 게임들을 하나둘씩 기억하고 인식하고 있다는 부분은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나갈 수 있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국내의 한 게임전문가는 “히트의 출시는 최근 넥슨의 분위기를 기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 그래픽, 게임성등 기반이 갖춰진 게임이란 부분에서 매출 상위권에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본다”고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